강원디자인진흥원, 6년의 준비 끝에 개원
강원디자인진흥원, 6년의 준비 끝에 개원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0.10.1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지원실, 기획전시실, 어린이창의체험실 등 다양한 공간 마련
지역 디자인산업발전 기대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 지역 디자인 진흥을 위해 광주, 부산, 대구·경북, 대전에 이어 전국에서 5번째로 강원디자인진흥원이 문을 연다. 

(재)강원디자인진흥원은 ‘강원디자인진흥원 건립 기본계획수립(2014년)’부터 2020년 2월에 업무를 시작하기까지 6년의 준비를 마치고 10월 14일 개원한다. 이날 강원도지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술융합정책관 국장, 한국디자인진흥원장을 비롯하여 도내·외 유관기관 단체장 등이 참여하는 개원식 행사와 함께 시설을 공개한다.

강원디자인진흥원은 1,500평의 부지에 지상 3층 연면적 1,240평의 규모로 건립됐다. 기업지원실, 기획전시실, 어린이창의체험실 등 디자인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있다. 특히 400평 규모의 전시공간은 다양한 디자인 전시를 통해 도민에게 디자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디자인 문화의 확산을 주도할 예정이다.

강원디자인진흥원은 개원을 기념하여 ‘Design is Life, life is Design’을 주제로 하는 테마상설전을 개최한다. 그리고 세계적인 디자이너인 카림 라시드(Karim Rashid)를 포함한 유명디자이너들의 디자이너스 쇼케이스전과 ‘강원, 디자인 미래’를 주제로 한 강원디자인협회 초청전시회도 열린다.

앞으로 강원디자인진흥원은 지역기업 디자인 지원, 지역의 디자인전문회사 역량강화와 디자인전문인력 양성, 지역의 디자인 전시 및 홍보, 공공서비스 디자인 등 강원지역 디자인 거점기관의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강원디자인진흥원이 디자인산업의 수도권 편중 현상을 극복하고 강원 디자인산업 생태계 구축을 통해 강원지역 디자인산업을 진흥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리라고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