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공예·디자인 리소스북’, 온라인숍 판매 시작
‘우리 공예·디자인 리소스북’, 온라인숍 판매 시작
  • 왕지수 기자
  • 승인 2020.10.2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공예 리소스북, 집에서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
‘한눈에 보는 칠보’ 및 ‘한눈에 보는 단청’ 발간 예정

[서울문화투데이 왕지수 기자] 한국 공예의 진수를 담은 리소스북을 이제 집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KCDF 온라인숍(사진=한국공예ㆍ디자인문화진흥원)
▲KCDF 온라인숍(사진=한국공예ㆍ디자인문화진흥원)

한국공예ㆍ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은 한국 전통 공예 기술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담은 ‘우리공예ㆍ디자인리소스’ 시리즈를 KCDF 온라인숍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리소스북 시리즈는 2011년 ‘한눈에 보는 나전칠기’를 시작으로 한국 공예의 기록을 통한 전통문화의 현대적 계승과 창조적 발전을 목적으로 매년 두 종목의 공예분야를 선정하고, 관련 분야의 종사자뿐 아니라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대중 교양도서이다.
 
공진원 관계자는 “올해 초에는 ‘한 눈에 보는 화혜’, ‘한눈에 보는 금박’이 발간되었으며, 현재 누비, 장석 등 인기 있는 종목이 담긴 품절된 도서의 추가 제작과 함께 ‘한눈에 보는 칠보’와 ‘한눈에 보는 단청’ 두 권의 책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최근 코로나 19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더불어 공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온라인 구매 요청이 증가함에 따라 유통경로를 확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리소스북 시리즈는 KCDF온라인숍(http://www.kcdfshop.kr)을 포함하여 주요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