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문화재단, 예술소통공간 곳 입주작가 온라인 포트폴리오 페이지 공개
춘천문화재단, 예술소통공간 곳 입주작가 온라인 포트폴리오 페이지 공개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0.12.15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품마다 느낌 살려 3D스캐닝
IT기술과 융합된 춘천의 온라인 시각예술 콘텐츠 개발 첫걸음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에 따라 전국의 문화예술계는 비대면 콘텐츠로 여러 온라인 공연, 전시를 개최하고 있다. 

춘천에서도 많은 비대면 콘텐츠들이 선보여졌지만, 이들 중 대다수는 공연 장르와 그 외 문화프로그램에 집중되어 있어 다른 지역에 비해 ‘시각예술’ 분야의 비대면 콘텐츠는 여전히 부족한 실정이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춘천문화재단(이사장 최돈선)은 시각예술분야의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춘천문화재단 온라인 포트폴리오 메인페이지
▲춘천문화재단 온라인 포트폴리오 메인페이지

춘천문화재단은 지난 14일 예술소통공간 곳의 입주작가 온라인 포트폴리오 페이지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되는 온라인 포트폴리오 페이지는 예술소통공간 곳 입주작가의 홍보와 더불어 온라인 시각예술 콘텐츠의 첫걸음으로, 김경원, 서슬기, 오흥배, 이덕용, 이승호, 장우진 작가가 참여했다.

온라인 포트폴리오의 작가소개 페이지에는 각 입주작가의 작가노트와 활동경력, 작가평론 등이 실려 있다. 작가의 작품을 360°로 고화질 3D스캔하여 평면작품의 뒷면에 있는 작가의 서명이나 조각 작품의 질감까지 디지털 데이터로 아카이빙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가상 공간에서 작품의 모든 부분을 원하는 대로 살펴볼 수 있다.

춘천문화재단은 온라인 포트폴리오 페이지를 예술소통공간 곳 입주작가의 홍보를 위해 사용할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작품 데이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기획을 확장해 가상공간에서 온라인 전시를 개최하거나 오프라인 전시에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시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입주작가 온라인 포트폴리오 페이지 주소는 http://arch.cccf.or.kr/artist/index.php 이며, 자세한 문의는 춘천문화재단(033-259-541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