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KSO국제지휘콩쿠르 참가자 모집…“상금 5천만 원 및 다양한 무대 기회”
제1회 KSO국제지휘콩쿠르 참가자 모집…“상금 5천만 원 및 다양한 무대 기회”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1.05.2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0~11.14 예술의전당 일대 개최
7,17까지 참가자 모집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전 세계를 대상으로 재능 있고 유능한 신인 지휘자를 발굴, 육성해 클래식 음악의 지속가능성을 모색하는 KSO국제지휘콩쿠르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다.

▲KSO국제지휘콩쿠르 개최
▲KSO국제지휘콩쿠르 개최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대표이사 박선희)가 제1회 KSO국제지휘콩쿠르를 11월 10일부터 14일까지 예술의전당 일대에서 개최하는 가운데 오는 7월 1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코리안심포니는 2018년부터 ‘넥스트 스테이지’를 통해 차웅(36), 김유원(32), 박승유(34) 등 국내 차세대 지휘자를 꾸준히 발굴하며 한국 음악의 미래를 이어왔다. 이를 세계무대로 확장한 KSO국제지휘콩쿠르는 3년마다 개최되며 예술한류의 초석으로 한국 클래식 음악의 위상을 높이고자 한다.  

참가대상자는 만 23세부터 34세인 자로 국적 관계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입상자들에게는 총 한화 8천만 원이 수여되는 가운데 우승자에게는 상금 5천만 원과 다양한 무대에 오를 기회가 주어진다. 

1회 KSO국제지휘콩쿠르 심사위원으로는 정치용(심사위원장,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크리스티안 에발트(한스 아이슬러 국립음대 교수), 데이비드 킴(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악장), 프로리안 리임(국제음악콩쿠르 세계연맹 사무총장), 지그문트 소프(지휘자, 노르웨이 국립음악원 교수) 등이 위촉됐다. 

박선희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대표이사는 “최근 국제 콩쿠르에서 한국의 젊은 음악가들의 낭보가 잇따르는 가운데 한국에서의 국제지휘콩쿠르 개최는 여러모로 뜻깊다”라며 “한국이 문화강국으로의 위상을 높일 기회일 뿐만 아니라 젊은 지휘자들의 성장에 큰 동력이 될 이번 콩쿠르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참가문의 및 등록 KSO국제지휘콩쿠르 홈페이지(www.ksocompetition.or.kr) 또는 전화(02-523-46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