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란이상 <맥베스> 트라이아웃 공연 개막…“강량원·정재일·지현준의 ‘맥베스’ 세계”
우란이상 <맥베스> 트라이아웃 공연 개막…“강량원·정재일·지현준의 ‘맥베스’ 세계”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1.06.1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6~6.28 우란2경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맥베스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존재하지 않는 <맥베스>가 무대에 오른다. 우란문화재단은 우란이상 공연예술개발 프로그램으로 <맥베스> 트라이아웃 공연을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우란2경에서 선보인다.

<맥베스> 트라이아웃 공연에는 맥베스의 세계를 감각하는 배우와 음악만이 존재한다. 강량원 연출가, 정재일 음악가 그리고 지현준 배우가 참여한 이 작품은 세 명의 창작자가 서로의 예술적 감각을 공유하며, 색다른 양식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창작을 시도해보는 프로젝트이다. 

개발 과정에 참여한 세 창작자는 희곡 맥베스를 바탕으로 서로의 관점과 해석을 나누기 위해 정기적으로 모여 기존의 텍스트와 장르적 문법을 해체하고 다시 만들어가는 과정을 거치는 워크숍을 진행해왔다. 이 과정에서 10개의 장면을 추리고 그동안 해오지 않았던 방식을 찾아 각 장을 구성했다. 그리고 이번 작업의 구성적 특색이 가장 잘 드러나게 하는 비주얼 컨셉을 구현하는 무대화 과정까지 이어오고 있다.

한편 <맥베스> 트라이아웃 공연의 티켓은 18일 오후 2시부터 멜론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우란문화재단 홈페이지(www.wooranfdn.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맥베스> 트라이아웃
공연기간 : 6월 26일(토)~6월 28일(월)
공연시간 : 토, 일 오후 3시, 7시 / 월 오후 4시, 8시 (총6회)
공연장소 : 우란문화재단 우란2경
관람등급 : 14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70분
티켓가격 : 전석 15,000원
예매처 : 멜론티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