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타고 신인작가로 데뷔하자
'나비'타고 신인작가로 데뷔하자
  • 편보경 기자
  • 승인 2009.12.2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웹진 '나비', 제1회 ‘나비문학상’ 신인 작품 공모전 개최

예스24 문화웹진 ‘나비'를 통해 신인 작가로 데뷔하자. 
 
대한민국 1위 인터넷서점 예스24(www.yes24.com)의 지적, 예술적, 문화적 가치를 담은 고품격 온라인 문화웹진 ‘나비(www.nabeeya.net)’에서  참신하고 재능 있는 신인작가를 발굴하고 우리 문학의 가능성을 넓히기 위해 오는 1월 20일까지 제1회 ‘나비문학상’ 신인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모집 부문은 크게 '단편소설'과 '시' 2개 부문으로 나뉘며 원고 분량은 단편소설은 200자 원고지 80매(A4 9장 내외), 시는 제한이 없다.

응모방법은 '단편소설' 2편, '시' 부문은 7편 내외로 작성 후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단, 응모작품은 미발표된 작품에 한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다.

나비문학상에 당선될 시 단편소설, 시 부문 당선자에게 각 200만원,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나비’ 필자 대우는 물론 다른 문예지에도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또 당선작은 문화웹진 나비 '단편소설' 목차에도 실릴 예정이다. 당선작 발표는 2010년 3월 초 문화웹진 ‘나비’ 홈페이지(nabeeya.yes24.com)를 통해 공고된다.

예스24 김정희 커뮤니티팀장은 “국내 문학의 질적 성장과 함께 독자들과 문화적 소통을 할 수 있는 역량있는 신인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나비 신인상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나비 문화웹진을 통해 온라인 속에서 고품격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문화웹진 나비'(www.nabeeya.net)는 예스24의 문화사업 중 일환으로 네티즌들에게 양질의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소설가 황석영, 문학평론가 도정일씨가 공동편집인을 맡고 출판사 문학동네, 생각의나무, 세계사, 위즈덤하우스, 자음과모음, 창비, 한겨레출판 등이 참여해 만들어졌다.

현재 최인석작가의 '그대를 잃은 날부터', 김다은작가의 '모반의 연애편지- 문종 독살설의 비밀' 등의 소설, 시 연재를 포함해 문학, 음악, 영화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작품을 발표하는 ‘문학온라인 코너’와 독자참여 코너인 ‘나는 나비 2.0’, 시골의사 박경철, 장정일작가를 포함한 전문가들의 ‘다다다 칼럼’ 등이 운영되고 있다.

서울문화투데이 편보경 기자 jasper@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