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호텔·펜션…검색에서 예약까지!
관광공사, 호텔·펜션…검색에서 예약까지!
  • 박솔빈기자
  • 승인 2009.12.2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 숙박 길라잡이’에서 온라인 예약하고 숙박비 지원받으세요

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관광객이 숙박정보 검색에서 예약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숙박 페이지를 개선·리뉴얼 오픈했다.

‘한국관광 숙박 길라잡이’로 명명된 이 사이트(www.visitkorea.or.kr)는 전국 5,000여개의 숙박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숙박정보 사이트이다.

‘한국관광 숙박 길라잡이’는 호텔 뿐만 아니라 펜션ㆍ굿스테이ㆍ모텔ㆍ민박 등 다양한 유형의 숙박정보가 등록돼 있으며 검색 또한 지역별ㆍ 유형별ㆍ테마별로 세분화돼 있어 이용객이 원하는 숙박정보를 짧은 시간 내에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모두투어ㆍ세계투어ㆍ콘도82 등 전문 온라인 예약업체와 연계하여 공사홈페이지에서 검색부터 예약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구축했다.

‘한국관광 숙박 길라잡이’에서는 중저가 우수 숙박업체인 ‘굿스테이’를 온라인으로 예약하고 이벤트 기간내에 숙박하면 숙박비 1만원을 지원해 주는 사이트 리뉴얼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 이벤트는 내년 3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사는 앞으로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해 ‘한국관광 숙박 길라잡이’사이트의 외국어예약서비스 구축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문의 02-729-9452.

서울문화투데이 박솔빈 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