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뮤지컬 ‘해시태그’ 2월 개막
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뮤지컬 ‘해시태그’ 2월 개막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2.01.1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예지, 류인아, 윤승우, 홍승안, 옥경민, 혜빈, 심수영, 이봉준, 조현우, 윤은오 출연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2020년 한국예술종합학교 뮤지컬 아카데미 7기 창작 작품으로 개발되어 2022년 공연예술 창작산실 올해의 신작을 통해 공연되는 뮤지컬 <해시태그>가 오는 2월 관객들과 만난다. 

뮤지컬 <해시태그>는 하버드생 언니를 둔 수진이 자신의 언니 수정의 작품 속 SNS인 ‘인사이드’ 사칭 계정을 운영하던 중 또 다른 비밀 계정을 운영하고 있는 같은 반 친구인 찬영을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사건들과 주변 인물들과의 관계를 통해 청소년들의 현실적인 고민들을 다룬 작품이다. 실제 청소년들이 사용하고 있는 언어표현과 문화를 가감 없이 반영하며 사실적인 청소년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하버드생 언니의 ‘인사이드’ 사칭 계정을 운영하던 중 ‘인사이드’에서 찬영의 ‘goldenwriter’ 계정으로 발신된 메시지를 받게 되는 수진 역은 뮤지컬 <그림자를 판 사나이>, <록키호러쇼>, <브로드웨이 42번가>에서 톡톡 튀는 모습을 선보인 전예지와 연극 <인사이드>와 뮤지컬 <문스토리>를 통해 신인답지 않은 연기를 선보인 류인아가 함께한다.

‘goldenwriter’라는 ‘인사이드’ 계정을 통해 ‘인사이드’를 일기장처럼 사용하는 찬영 역은 뮤지컬 <은하철도의 밤>, <쓰릴미>, <어림없는 청춘>에서 감성적인 연기를 선보인 윤승우와 연극 <분장실>, 뮤지컬 <경종수정실록>, <와일드 그레이>에서 짙은 연기를 선보인 홍승안이 맡는다.

선정적인 그림을 그린 후에 ‘인사이드’를 통해 판매하는 현아 역에는 뮤지컬 아카데미 당시에도 현아 역으로 참여했던 옥경민과 연극 <관부연락선>을 통해 연극배우로서 성공적인 데뷔를 마치며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인 그룹 모모랜드의 혜빈이 캐스팅됐다.

수진이 운영하는 수정의 사칭 ‘인사이드’ 계정에 의심을 갖게되는 지훈 역은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 <어나더 컨트리>와 뮤지컬 <그날들>에서 폭넓은 연기를 선보인 심수영과 뮤지컬 <블랙메리포핀스>, <스프링 어웨이크닝>, <베어 더 뮤지컬>에서 특색 있는 연기를 선보인 이봉준이 연기한다.

‘인사이드’에 유명 아이돌의 가십을 업로드하는 거친 성격의 승우 역에는 뮤지컬 <미인>, <붉은 정원>, <전설의 리틀 농구단>을 통해 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준 조현우와 뮤지컬 <미인>, <쓰릴미>, <광화문연가>에서 독창적인 연기를 선보인 윤은오가 함께한다.

뮤지컬 <해시태그>는 한국예술종합학교 뮤지컬 아카데미에서 창작되어 ‘2018 공연예술창작 올해의 신작’에 선정된 뮤지컬 <호프>와 ‘2019 공연예술창작 올해의 신작’에 선정된 뮤지컬 <안테모사>에 이어 한국예술종합학교 뮤지컬 아카데미에서 배출되어 올해의 신작에 선정된 3번째 작품이다. 학생과 성인의 경계에 서 있는 19살 학생들이 현실 속에서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찾지 못하는 현실의 모습과 가상의 세계 속에서도 자신의 모습대로 살아가지 못하는 작품의 스토리를 통해 아파하고 좌절하는 청소년들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비춘다.

현실 속 자신의 모습과 가상의 SNS ‘인사이드’ 속에서 서로 다른 모습으로 살아가며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찾아가기 위한 성장통을 겪는 과정을 그린 뮤지컬 <해시태그>는 오는 2월 8일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뮤지컬 <해시태그>
공연기간    2월 8일 (화) ~ 2월 20일 (일)
공 연 장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
연출    김민정
작, 작사      김여준
작곡      문소현
음악감독    신요한
출    연    전예지, 류인아, 윤승우, 홍승안, 옥경민, 혜빈, 심수영, 이봉준, 조현우, 윤은오
제작    에이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