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용인시외국인복지센터, 용인시민 문화향유 위해 힘 모아
용인문화재단-용인시외국인복지센터, 용인시민 문화향유 위해 힘 모아
  • 이지완 기자
  • 승인 2022.02.2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비대면 업무협약 진행
지역사회 외국인들의 문화복지 증진 주요 골자

[서울문화투데이 이지완 기자] 용인문화재단이 지역사회 외국인들의 문화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은 용인시외국인복지센터(센터장 김용국)와 22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용인시 문화예술 발전과 지역사회 외국인들의 문화 경험증진을 위해 함께 협력한다.

▲용인포은아트홀 전경 (사진=용인문화재단 제공)
▲용인포은아트홀 전경 (사진=용인문화재단 제공)

이번 협약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용인시 외국인 대상 문화예술 참여 지원’, ‘문화예술 지원을 위한 정보 제공 및 교류’, ‘지역사회 공동체 발전을 위한 각종 연대활동’ 등 양 기관의 상호 발전에 대한 사항이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용인시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 및 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용인문화재단 정길배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용인시외국인복지센터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내 문화에 소외된 이웃 없이 시민 누구나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지역문화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는 ‘문화도시 용인’ 추진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외국인복지센터 김용국 센터장은 “시민과 가까이에서 다채로운 문화예술 사업을 구현했던 용인문화재단이 출범 10주년을 맞아 외국인복지센터의 설립 취지인 외국인 주민의 지역사회 정착과 생활편익 향상 등 복지 기여를 위해 센터와 상호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내·외국인 주민간 소통·화합과 상호 이해가 깊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