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삼양청년회관 청년맞춤 새단장 …“이케아 코리아와 협업”
강북구, 삼양청년회관 청년맞춤 새단장 …“이케아 코리아와 협업”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2.03.1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 조성에 대한 청년 의견 공유, 삼양청년회관 홈퍼니싱 진행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강북구(구청장 박겸수) 미아동에 있는 삼양청년회관이 이케아 코리아와 함께 재단장에 나선다. 삼양청년회관은 청년들의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하며, 자립방안을 마련하는 등 청년들을 위해 빈집을 리모델링하여 만든 삼양동의 청년 거점 공간이다.

▲삼양청년회관 2관 전경모습

강북구는 삼양청년회관이 올해 3년 차를 맞이하며 청년들의 기호를 반영한 공간으로 재단장하기 위해 ‘공간 디자인 워크숍’을 오는 11일 오후 7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워크숍은 강북구 솔매로 3-10 (미아동)에 있는 삼양청년회관 2관에서 글로벌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인 이케아 코리아와 함께 진행된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삼양청년회관에 관심있는 청년들이 모여 직접 공간을 디자인하며, 이케아 코리아 인테리어 디자인 리더 안톤 호크와 함께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케아 코리아는 여기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가구들을 들여와 공간을 꾸미고 다양한 홈퍼니싱으로 더 나은 공간을 함께 만든다고 밝혔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삼양청년회관을 직접 청년들이 바꾸어 더욱 많은 사랑을 받는 공간으로 재탄생되길 바란다”며 “또한 청년 커뮤니티 외에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여 더욱 소통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