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얼굴’ 되는 장근석
‘서울의 얼굴’ 되는 장근석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01.1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알리는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열심히 노력하겠다"

드라마 '미남이시네요'를 통해 차세대 한류스타로 각광받고 있는 배우 장근석(23)씨가 오는 21일 서울시 홍보대사로 위촉된다.

▲서울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장근석
장근석씨는 '2010 한국 방문의 해, 서울과 함께' 해를 맞아 '맑고 매력 있는 세계도시 서울'을 알려 외래 관광객 1천만 유치를 달성하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젊고 역량 있는 문화예술인들과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문화복지시정분야의 홍보대사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장근석씨는 우리시가 주최했던 대학생 UCC 공모전(2009 Click Your Dream)에 참가하여 은상을 수상했다. 이후 그는 해외 팬미팅에서 수상한 UCC를 보여주며, 영상 속 서울의 명소와 매력을 소개하는 등 서울을 향한 관심과 애정을 자연스럽게 표출해 왔다.”고 말했다.

오는 21일 홍보대사 위촉장을 받고 활동에 나설 장근석씨는 "서울시 홍보대사가 되어 매우 기쁘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서울이 가진 좋은 점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위촉식은 장근석이 수상한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홍보대사 위촉패 수여 및 애장품 기증, 오 시장과 그의 소감을 들어보는 순서로 진행된다. 장근석의 애장품은 서울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서울시희망플러스통장 및 꿈나래통장사업 후원적립금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박기훈 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