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한국장애인고용공단, ‘에듀코카’ 수어자막 제공
콘진원-한국장애인고용공단, ‘에듀코카’ 수어자막 제공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2.03.2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기관 지난해 11월 체결한 업무협약 근거로 장애인 장벽 없애기 사업 확대 지속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방송, 게임, 음악, 공연, 웹툰 등 약 300개 과정의 콘텐츠산업 관련 교육콘텐츠가 무료 제공되는 온라인 교육사이트 에듀코카(eduKOCCA)에 수어자막 서비스가 신설된다. 

▲에듀코카 수어자막 교육콘텐츠
▲에듀코카 수어자막 교육콘텐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은 지난해 11월 장애인 인식개선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본 업무협약을 통해 온라인 교육콘텐츠 ▲게임 캐릭터 모델링 프로세싱 ▲애니메이션 제작 ▲VR 영화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콘텐츠 장르 8개 과정, 50차시 강의에 수어자막을 오는 21일부터 공개한다. 

콘진원과 공단은 지난 업무협약에 근거해 ESG 경영 실천에 발맞춘 사업을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올해 신규 개발되는 교육콘텐츠에도 수어자막을 제작하는 등 사업을 확대하고, 영화, 연극 등 실시간 수어 통역에 참여한 경력이 있는 수어 통역사를 초빙해 전문 직업인으로서 조명하는 교육콘텐츠도 제작할 계획이다. 나아가 콘텐츠산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장벽 없는 교육콘텐츠를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누구나 콘텐츠 창작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면 콘텐츠산업 전반의 역량이 더욱 높아지고 풍성해질 것”이라며 “콘진원의 온라인 교육 사업이 국민 누구에게나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품질을 높여 콘텐츠산업 ESG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