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뮤직그룹 공명, 음악으로 전하는 자연 이야기 <강과 사람들>
월드뮤직그룹 공명, 음악으로 전하는 자연 이야기 <강과 사람들>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2.06.2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2~3, 서울돈화문국악당 공연장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올해로 데뷔 25주년을 맞이한 월드뮤직그룹 공명이 대숲, 바다, 산을 음악으로 표현한 <스페이스 뱀부>, <위드씨>, <고원>에 이어 또 하나의 자연 이야기를 관객들에게 선물한다. 

▲공명의 창작음악 ‘강과 사람들’ 공연 사진
▲공명의 창작음악 ‘강과 사람들’ 공연 사진

서울돈화문국악당은 2022년 서울문화재단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에 선정, 상주단체 ‘사단법인 공명’과 공명의 창작음악 <강과 사람들>을 오는 7월 2일과 3일 이틀간 세 차례 선보인다.

공명은 ‘강’을 주제로 자연과 인간의 관계에 대한 생각을 표현하고자 했다. 또한 이번 공연을 위해 새롭게 창작한 <source>, <인간놀이>, <River>, <공경도하公竟渡河>, <A corner>, <Circulation>을 초연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출연진은 월드뮤직그룹 공명(강선일, 송경근, 박승원, 임용주)과 피아니스트 김위연과 첼리스트 윤보연이 객원 연주자로 출연한다. 

공명은 직접 고안하여 제작한 대나무 악기 공명, 관악기와 타악기를 비롯한 다양한 악기들로 색다른 앙상블을 보여주고 있다. 1997년 데뷔 이래 끊임없는 노력으로 만들어진 공명만의 음악은 수 많은 해외 페스티벌과 아트마켓에 초청받아 색다른 음악 세계와 유쾌한 퍼포먼스로 호평받아 50여 개국 130여 회의 활발한 해외 공연을 통해 우리 음악의 세계화 가능성을 제시하였다.

▲공명의 창작음악 ‘강과 사람들’ 공연 사진
▲공명의 창작음악 ‘강과 사람들’ 공연 사진

이번 공연을 준비하며 공명은 “이번 공연을 통해 인류와 자연 간의 평화로우며 포용적인 관계에 대한 바람을 음악으로 이야기해 보려 한다. 관객들이 공연을 보고 자연에 대한 공명의 생각을 느끼고 가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명의 창작음악 <강과 사람들>은 서울돈화문국악당 홈페이지(https://www.sdtt.or.kr), 인터파크 티켓 (http://ticket.interpark.com)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회차별 잔여 티켓이 있는 경우 공연 당일 현장 매표 후 관람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전석 2만원.

자세한 내용은 서울돈화문국악당 홈페이지(https://www.sdt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돈화문국악당(02-3210-7001)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