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미세스 다웃파이어’ 전체 캐스트 공개…“임창정, 정성화, 양준모 등 출연”
뮤지컬 ‘미세스 다웃파이어’ 전체 캐스트 공개…“임창정, 정성화, 양준모 등 출연”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2.06.2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30~11.6, 샤롯데씨어터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뮤지컬 <미세스 다웃파이어>(제작: ㈜샘컴퍼니, ㈜스튜디오선데이)가 전체 캐스트를 공개했다.

전세계 최초 라이선스 공연을 선보이는 뮤지컬 <미세스 다웃파이어>는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시애틀 트라이아웃 공연 오픈과 동시에 연이은 티켓 매진으로 브로드웨이에 성공적으로 입성하여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이번 작품은 논-레플리카 버전으로, 국내 정서에 맞춰 재탄생됐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뛰어난 춤과 노래 실력은 물론이고 탭댄스, 루프머신을 이용한 비트박스와 랩 등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다양한 요소들로 무장한 로빈 윌리엄스를 뛰어 넘을 만능 캐릭터의 등장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먼저 한국의 다웃파이어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 임창정이 다니엘역에 이름을 올렸다. 임창정은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본 영화가 뮤지컬화 되어 너무 흥미롭고 기대가 크다. 다섯 아이들의 아빠로서, 가족의 정과 사랑을 듬뿍 담은 다웃파이어를 보여주고 싶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뮤지컬 <영웅>, <레미제라블>, <비틀쥬스> 등 폭 넓은 스펙트럼으로 다양한 작품에서 안정적인 실력을 보여준 뮤지컬계 흥행 보증수표 정성화 역시 합류 소식을 전했다. 특히, 정성화는 공연 런칭 이후, 다웃파이어 워너비 캐스트로 가장 많이 언급되었던 만큼 관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정성화는 “역대급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를 연기하게 되어 완벽히 소화해내고 싶은 욕심이 크다. 정성화만의 끼 넘치는 다웃파이어를 위해 새롭게 랩과 탭댄스 등을 배우고 있는 중이다”라고 밝히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뮤지컬에서 종횡무진하며 남다른 활약을 선보이고 있는 믿고 보는 실력파 배우 양준모가 깜짝 캐스트로 공개됐다. <하데스타운>, <오페라의 유령> 등 놀라운 가창력을 뽐낸 양준모는 이번 작품을 통해 생에 첫 여장을 시도할 예정이다. 강렬한 연기를 선보였던 이전 작품과는 다른, 이미지 파격 변신을 예고하며 관객의 호기심을 유발하였다. 양준모는 “이전에 맡았던 역할과는 전혀 다른 이미지여서 많이들 궁금해하실 것 같다. 관객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완벽하게 보여 드리기 위해 진심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각오를 표하며 작품에 대한 열의를 나타냈다.

앞서 공개된 ‘미란다’역의 신영숙과 박혜나, ‘완다’ 역에 홍지민, 김나윤, 박준면 캐스트 공개로 화제를 모았으며 다웃파이어 3인의 공개로 상승세를 이어나가는 가운데, 그 다음 주자로 김다현과 김산호, 임기홍과 육현욱이 이름을 올리며 탄탄한 라인업을 완성시켰다.

미란다의 대학 동창이자 외모와 능력을 겸비한 다니엘의 라이벌 ‘스튜어트’ 역은 훈훈한 외모와 섬세한 연기를 자랑하는 배우 김다현과 감초 코미디부터 액션까지 다양한 매력을 선보인 배우 김산호가 맡았다.

다니엘의 형이자 분장을 돕는 유능한 특수 분장사 ‘프랭크’ 역에는 인기작에 연이어 출연하며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배우 임기홍과 여러 작품에서 넘치는 끼와 재능을 선보였던 육현욱이 함께하며 작품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뮤지컬 <미세스 다웃파이어>는 7월 6일 14시 샤롯데씨어터 선예매, 7일 14시 인터파크와 티켓링크에서 1차 티켓을 오픈한다.


뮤지컬 <미세스 다웃파이어>
공연기간    2022년 8월 30일 (화) ~ 2022년 11월 6일 (일)
공연장소    샤롯데씨어터
티켓가격    VIP석 150,000원 | R석 130,000원 | S석 100,000원 | A석 70,000원
러닝타임    155분 (인터미션 포함)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 가능
예매처     인터파크, 티켓링크, 샤롯데씨어터
공연문의    ㈜스튜디오선데이 070-8260-0705
제작진    
[프로듀서] 김미혜, 박민선 [연출] 김동연 [음악감독] 김문정 [안무] 송희진
[무대디자인] 이엄지 [조명디자인] 이우형 [음향디자인] 권도경 [영상디자인] 박준
[의상디자인] 김미정 [분장디자인] 김유선 [소품디자인] 조윤형 [기술감독] 이유원
[무대감독] 김상훈 [번역] 황석희
출연진    
[다니엘] 임창정, 정성화, 양준모
[미란다] 신영숙, 박혜나
[스튜어트] 김다현, 김산호
[완다] 홍지민, 김나윤, 박준면
[프랭크] 임기홍, 육현욱
[안드레] 이경욱, 영오 
[리디아] 김태희, 설가은
[크리스토퍼] 유석현, 윤준상, 이운재 
[나탈리] 김가온, 김소희, 조소은 외 앙상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