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톤 김주택, ‘뮤직 라이브러리 Act 3. CROSSOVER’ 콘서트 개최
바리톤 김주택, ‘뮤직 라이브러리 Act 3. CROSSOVER’ 콘서트 개최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2.06.2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일, 첫 번째 크로스오버 앨범 ‘Monologue(모놀로그)’ 음원 발매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바리톤 김주택이 오는 7월 9일 연세대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바리톤 김주택 뮤직 라이브러리 Act 3. CROSSOVER’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작년 11월 ‘바리톤 김주택 뮤직 라이브러리 Act 1. The Classic’ 와 올해 5월 ‘바리톤 김주택 뮤직 라이브러리 Act 2. La Vocal’을 뒤잇는 세번째 ‘음악 도서관’으로, 오페라, 아리아 등을 선사했던 지난 공연과 달리 김주택만의 가요, 팝, 월드뮤직, 뮤지컬 등 크로스오버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 줄 예정이다. 

더불어, 오는 1일 발매예정인 신곡 ‘그대만을’과 최백호의 ‘바다끝’, 이소라의 ‘바람이 부네요’를 리메이크한 첫 번째 크로스오버 앨범 ‘Monologue(모놀로그)’의 라이브 무대를 처음으로 선사할 예정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타이틀곡 ‘그대만을’은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2’, ‘응답하라 시리즈’, ‘또 오해영’ 등 수많은 드라마와 앨범의 프로듀서로 참여한 음악감독 이상훈이 작곡과 편곡, 프로듀싱를 맡았으며, 나의해방일지 OST ‘알 것도 같아’, 미스터 션샤인 OST ‘See You Again’, 보이스 OST Part2 ‘목소리’, 크로스오버 그룹 미라클라스 ‘Miracle’ 등 수많은 작사를 맡았던 하멜리 작사가가 참여하여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2017년 JTBC 팬텀싱어2를 통해 크로스오버 그룹 ‘미라클라스’를 결성, 준우승을 거머지고, 새로운 음악적 도전을 시도하며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김주택이 크로스오버 그룹이 아닌 개인의 무대를 탄탄한 실력을 겸비한 WE밴드가 함께하며 한 층 더 깊이 있는 공연으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아울러, 팬텀싱어를 함께한 동료들이 게스트로 출연해 응원에 나선다. 뮤지컬 배우 고은성과 테너 유슬기가 함께할 예정이며, 이외에 게스트가 추가 합류할 예정이다.     

김주택의 첫 번째 크로스오버 앨범 ‘Monologue(모놀로그)’은 오는 1일 정오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 예정이며, CD는 콘서트 당일 현장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바리톤 김주택 뮤직 라이브러리 Act 3. CROSSOVER’은 인터파크 티켓 홈페이지에서 티켓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