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S.E.S 멤버 슈, 도박문제 예방 홍보대사 위촉
전 S.E.S 멤버 슈, 도박문제 예방 홍보대사 위촉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2.07.2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박문제 예방홍보 캠페인 영상 촬영 등 다양한 활동 전개 예정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전 S.E.S 멤버 ‘슈’(본명 유수영)가 도박문제 예방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홍보대사로 임명된 슈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원장 조기조, 이하 예방치유원)은 지난 19일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법 개정에 따른 기관명칭 변경(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시행일에 맞춰 가수 ‘슈’를 도박문제 예방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슈’는 도박문제로 힘든 시기를 경험한 후 현재 회복을 위해 도박문제 상담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홍보캠페인 영상도 촬영한 바 있다.

슈는 “저 역시도 지난 기간 동안 혼자 세상과 멀리하고 고립된 무너진 몇 년의 시간을 보냈다. 한없이 제 자신을 미워하며 극단적 선택밖에 생각 안 나는 위기의 순간들도 있었다. 우리 아이들 앞에서 건강한 엄마가 안니 것을 보일까 봐 겁이 나고 두려웠다”라고 자신의 경험담을 털어놨다.

이어 “지금은 신체 건강한 사람으로 건강한 정신의 엄마로 돌아가는 중이다. 시간을 낭비했던 만큼 앞으로는 더 열심히 살아보려고 한다”라며 “저에게 기회를 주시고 앞으로의 시간을 믿어주신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여러분들께 보답하며 활동해가겠다. 용서의 기회를 주시고 용기와 희망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향후 행보에 대한 기대를 당부했다.

예방치유원 조기조 원장은 “도박문제로 어려운 시기를 겪은 슈가 용기를 내 함께 해 준 것에 대해 고마운 마음”이라며 “예방치유원은 슈의 도박문제 극복을 돕는 것은 물론 슈와 함께 도박문제 예방 및 도박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회복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예방치유원은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24시간 무료전화-☎1336 ▲온라인 채팅-넷라인(https://netline.kcgp.or.kr) ▲문자-#1336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친구 추가) 등 다양한 상담 창구를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