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 역시 소녀시대! 10분 만에 차트 점령
‘Oh!’, 역시 소녀시대! 10분 만에 차트 점령
  • 박솔빈 기자
  • 승인 2010.01.2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녀시대 2집 타이틀곡 ‘오’(Oh!), 음원공개 10분 만에 음원 사이트 1위 등극

인기 걸그룹 소녀시대의 정규 2집 앨범 타이틀곡 ‘오’(Oh!)가 화제가 되고 있다. 소녀시대가 지난 25일 오전 10시 음악전문사이트 몽키3를 통해 타이틀곡 ‘오!’를 발표하자 불과 10분 만에 몽키3 실시간차트 1위에 오른 것.

여세를 몰아 소녀시대의 한층 성숙해진 가창력과 풍부한 감성이 담긴 12곡을 선보였다. 이번 앨범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곡은 지난 1월 열린 소녀시대 첫 아시아투어 ‘인투 더 뉴 월드’ 서울 공연에서 공연됐던 ‘쇼쇼쇼’와 ‘웃자’다.

‘쇼쇼쇼’는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아브라카다브라’를 작곡한 지누가 작업한 곡이며 ‘웃자’는 ‘지’(Gee)를 탄생시킨 E-TRIBE의 신곡이다. 또 제시카와 티파니의 듀엣곡 ‘카라멜 커피’, 샤이니의 멤버 키가 참여한 ‘화성인 바이러스’,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지’, ‘소원을 말해봐’ 등이 수록됐다.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오!’의 티저 영상이 공개되자 1초 만에 해당 사이트가 다운되는 등 벌써부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실감하고 있다”며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소리바다와 도시락에서 ‘오!’에 한해, 소녀시대의 사인과 고유번호가 담긴 고화질 재킷을 다운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서울문화투데이 박솔빈 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