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양성평등주간 행사, ‘모두 같이 행복 마포’ 개최
마포구 양성평등주간 행사, ‘모두 같이 행복 마포’ 개최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2.09.0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주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 펼쳐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양성평등주간을 맞아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지난 1일 마포구청 대강당과 한마음광장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했다.

▲2022 마포구 양성평등주간 행사’에서 소통공감 토크콘서트에 참여하고 있는 박강수 마포구청장(왼쪽)
▲2022 마포구 양성평등주간 행사’에서 소통공감 토크콘서트에 참여하고 있는 박강수 마포구청장(왼쪽)

‘모두 함께 양성평등, 모두 같이 행복마포’ 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 수여식 ▲양성평등주간 기념 퍼포먼스, ▲소통공감 톡!톡!톡! 토크콘서트 ▲개그우먼과 함께 하는 육아맘 힐링 콘서트 ‘투맘쇼’ ▲추석맞이 사랑의 김치나누기 행사 등으로 구성됐다.

개그우먼 조승희의 사회로 진행된 <소통공감 톡!톡!톡! 토크콘서트>는 사전에 주민들로부터 받은 질문 내용에 대해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직접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육아맘 힐링 콘서트 투맘쇼>에서는 현실 육아를 하고 있는 기혼 개그우먼 김경아, 김미려와 미혼 개그우먼 조승희가 출연해 기혼과 미혼 남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결혼과 육아에 대한 이야기들을 풀어냈다. 

마포구청 한마음 광장에서는 마포구 여성친화도시 홍보대사인 개그우먼 김경아의 진행으로 <추석맞이 사랑의 김치 나누기 행사>가 개최됐다.  마포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구성원 30여명과 마포구여성단체연합회 회원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대표 명절인 추석을 맞아 김치를 함께 담그며 모두가 하나 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 날의 모든 행사는 ‘마포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되어 현장을 직접 방문하지 못한 주민들도 함께 할 수 있도록 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양성평등에 대한 구민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흥미롭고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다“라고 말하며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양성평등의 가치를 한 번 더 생각해보고 실천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