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국악 동요 함께 불러요”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국악 동요 함께 불러요”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2.09.0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국악원 국악동요 부르기 한마당 KBS1TV 특집 방송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국립국악원(원장 김영운)이 주최한 ‘2022 제11회 국악동요 부르기 한마당’이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9일 오후 12시 10분 KBS1TV로 방영된다.

▲국립국악원 국악동요부르기한마당 본선경연모습
▲국립국악원 국악동요 부르기 한마당 본선경연모습

‘제11회 국악동요 부르기 한마당’은 국립국악원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송공사가 후원하는 국악동요 경연대회로, 국립국악원이 30여 년간 지속적으로 발굴한 400여곡의 창작 국악동요를 널리 보급하는 취지의 행사다. 올해는 6월 총 83개 팀(190명)의 참가 접수를 시작으로 두 차례의 예선을 거친 12개 팀이 지난달 13일 KBS 신관 공개홀에서 본선 경연을 펼쳤다.

본선에 오른 12개 팀(단체 7팀, 개인 5팀, 총 49명)은 국립국악원 창작악단의 관현악 반주에 맞춰 빼어난 노래 실력을 선보였다. 본선 참가팀들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인기상, 장려상(8팀)까지 모두 수상의 영예를 가졌으며, 추석 연휴 첫날에 방송을 통해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공개된다.

경연 팀 외에도 전통연희단 난장 앤 판의 타악공연, 국악인 조수황의 ‘팔월가’와 ‘진도아리랑’, 뮤지컬 배우 남경주가 노래하는 뮤지컬 ‘서편제’, 미스트롯2에서 1위를 차지한 양지은이 들려주는 ‘한이 쌓일 시간’과 ‘원망’ 등의 특별공연으로 즐겁고 풍성한 무대를 만들었다. 또한 국악인이자 가수로 활동하는 양지은과 KBS 아나운서 강승화 그리고 캠벨 에이시아가 함께 사회를 맡아 진행 실력까지 선보였다.

김영운 국립국악원장은 “국악동요는 국악과 미래세대의 감수성이 조화를 이룬 노래이며, 한국인의 문화정체성을 반영하는 매우 중요한 음악자산이므로, 더욱 많은 어린이들이 생활 속에서 즐겁고 재미있게 부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