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10주년 기념 공연 캐스팅 공개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10주년 기념 공연 캐스팅 공개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2.09.1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11.8~23.2.26,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가 개막 10주년 기념공연 무대를 빛낼 캐스팅을 전격 공개했다. 신구 조합이 돋보이는 이번 캐스팅은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는 총성이 빗발치는 한국전쟁 한 가운데 남북한 병사들이 무인도 표류를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유일하게 선박 수리가 가능한 북한군 순호의 극심한 전쟁 트라우마를 잠재우기 위해 국군 대위 영범은 ‘여신님’ 이야기를 만들어 들려준다. 각기 다른 입장으로 대척점에 서있던 한국군과 북한군은 무사히 돌아가기 위해 ‘여신님이 보고 계셔’ 작전을 펼치며 서서히 융화되어 가고 미움과 다툼, 상처가 난무하는 전쟁 속에서 한줄기 꽃과 같은 희망과 꿈을 피어 낸다.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는 초연부터 여섯 번째 공연에 이르는 지난 시즌까지 매번 인물과 깊은 공감을 이끌어 내는 최상의 캐스팅으로 주목받아온 바 있다. 이번 <여신님이 보고 계셔> 10주년 기념 공연 역시 탄탄한 실력이 입증된 노련한 배우들과 앞으로의 맹활약이 기대되는 라이징 스타들의 조합이 돋보이는 캐스팅으로 10년 역사에 굵직한 한 획을 그을 예정이다. 

최호중, 성태준, 조성윤, 박정원, 윤석원, 안재영, 송유택, 안지환, 조풍래, 김대웅, 진태화, 손유동, 원우준, 이지숙, 한보라, 최연우 초연부터 지난 시즌까지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레전드 캐스트들이 대거 재참여해 10주년 기념 공연의 의미를 더한다. 여기에 김도빈, 김현진, 김리현, 김기택, 양승리, 권동호, 임준혁, 장민수, 이동수 새로 합류한 캐스트들이 창조해낼 시너지는 개막 10주년 기념 공연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처세의 달인이자 딸바보인 국군 대위 ‘한영범’ 역에는 <리차드 3세>, <번지점프를 하다>의 최호중, <헤르츠클란>, <미아 파밀리아>의 김도빈, <사의찬미>, <보이지 않는 손>의 성태준, <번지점프를 하다>, <니진스키>의 조성윤이 맡아 열연을 펼친다. 

여신님을 믿는 순진무구한 북한군 ‘류순호’ 역은 <리차드 3세>, <베어 더 뮤지컬>의 박정원, <빈센트 리버>, <넥스트 투 노멀>의 김현진, <안나, 차이코프스키>, <리차드 3세>의 김리현, <어나더 컨트리>, <헤르츠클란>의 김기택이 연기한다.

악명 높은 냉혈한 북한군 상위 ‘이창섭’ 역으로는 <오션스>, <넥스트 투 노멀>의 윤석원, <팬레터>, <브라더스 까라마조프>의 양승리, <광주>, <산책하는 침략자>의 권동호가 번갈아 무대에 오른다. 

가슴 속에 첫사랑을 간직한 남한군 ‘신석구’ 역은 <안나, 차이코프스키>, <카파이즘>의 안재영, <카포네 트릴로지>, <데스트랩>의 송유택, <트루웨스트>, <사의찬미>의 임준혁, <라흐 헤스트>, <차미>의 안지환이 맡는다. 

창섭의 오른팔이자 말 못할 사연을 지닌 북한군 ‘조동현’ 역에는 <아트>, <헤르츠클란>의 조풍래, <쇼맨>, <산책하는 침략자>의 김대웅, <디어 마이 라이카>, <팬레터>의 장민수가 열연한다. 

섬세하고 재주 많은 북한군 ‘변주화’ 역에는 <엘리자벳>, <사의찬미>의 진태화, <헤르츠클란>, <더 테일 에이프릴 풀스>의 손유동, <광주>, <팬레터>의 원우준, <포미니츠>, <니진스키>의 이동수가 분한다. 

아름답고 신비로운 존재 ‘여신님’ 역은 <라흐 헤르트>, <난세>의 이지숙, <난쟁이들>,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의 한보라, <사의찬미>, <번지점프를 하다>의 최연우가 맡는다.

<여신님이 보고 계셔>는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를 바탕으로 각 인물들의 사연과 감정에 깊게 공감하게 하는 뛰어난 대사와 서정적인 가사 그리고 아름다운 음악이 어우러진 웰메이드 작품으로 대학로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과시하며 지난 여섯 번째 시즌까지 꾸준히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 뮤지컬이다.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10주년 기념 공연의 1차 티켓 오픈은 오는 30일 오전 11시 연우패밀리 선예매, 3시 토핑 선예매, 4시 일반예매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우패밀리 가입시 선 예매 혜택이 적용된다. 본래 연우패밀리 혜택은 가입 다음 달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번 티켓 오픈은 말일인 관계로 특별 9월 13일부터 22일까지 가입 기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또한 기존 가입자의 경우 조건에 따라 혜택이 연장된다.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10주년 기념공연의 대장정은 오는 11월 8일부터 내년 2월 26일까지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10주년 기념공연
공  연  장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
공 연 기 간    2022.11.08(화)~2023. 02.26(일)
러 닝 타 임    120분 (인터미션 없음) 
관 람 연 령     만 10세이상 관람가
출  연  진    
한영범 役 최호중, 김도빈, 성태준, 조성윤 
류순호 役 박정원, 김현진, 김리현, 김기택 
이창섭 役 윤석원, 양승리, 권동호 
변주화 役 진태화, 손유동, 원우준, 이동수 
신석구 役 안재영, 송유택, 임준혁, 안지환 
조동현 役 조풍래, 김대웅, 장민수 
여신님 役 이지숙, 한보라, 최연우
예  매  처    인터파크 티켓 (1544-1555)
공 연 문 의    클립서비스 (1577-3363)
기획 | 제작     ㈜연우무대
후    원    (주)효성 (주)지승C&I (주)차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