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김해, 수요일엔 빨간 장미를~
경남 김해, 수요일엔 빨간 장미를~
  • 박희경 기자
  • 승인 2010.01.27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미연구사업단 육성품종 현장 평가회 개최, 국내육성 장미 현장 비교 전시회

 김해시농업기술센터는 국내육성 장미 신품종 비교전시회를 오는 29-30일 양일간 진례면 담안리 김원윤 농가서 가진다.

▲ 오는 1월 29-30일 양일간 김해시농업기술센터는 국내육성 장미 신품종 비교전시회를 가진다.
 이번 전시회는 포장에서  종묘회사, 재배농가, 화훼관련협회, 유통업체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육성 품종의 우수성 홍보로 농가 로얄티 부담 경감과 농가 보급 확대를 위해 전시회를 통한 재배농가, 유통업체, 화훼관련협회, 학계 등의 다양한 의견수렴이 될 전망이다

  국내산 장미 육성품종의 신속한 보급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현장 농장에서 우리꽃의 품종비교 전시를 통한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로얄티 절감을 위한 일환이다.

  원예연구소 및  각도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핑크홀릭' 등 30여종의 국내육성품종과 우리품종 보급업체인 도원장미원, 대조장미묘목영농조합법인 등 4개소와 국내육성 품종 이용 꽃 작품 30점을 전시하여 우리꽃의 아름다움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육성품종 개발기관이 모두 참여하고 있고 국내육성품종으로 전시 및 꽃꽂이를 통한 육성품종 소개와 작품 감상기회는 물론 사진작가, 화훼관련협회에서도 많은 관심과 격려가 이어질 전망이다. 

 서울문화투데이 경남본부 박희경 기자 cnk@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