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 축제, 집 앞에서 즐기다”…2022 노원 거리예술제 개최
“공연예술 축제, 집 앞에서 즐기다”…2022 노원 거리예술제 개최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2.10.0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한 달 간 25개 팀 39회 공연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국내 다양한 장르의 우수한 거리예술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2022 노원 거리예술제가’ 오는 10일을 시작으로 30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노원구 곳곳에서 펼쳐진다.

▲크로키키브라더스
▲크로키키브라더스

‘일상의 공간을 특별한 기억으로 보다’를 주제로 하는 이번 축제는 전문 공연장이 아닌 일상 속 우리가 무심코 지나던 시·공간에서 만나는 노원 거리예술제는 공간이 가진 장소적 특징을 드러내는 공연이 준비된다.

옛 기억과 향수가 담겨있는 ‘경춘선숲길’에서는 끊임없이 오르고, 떨어지는 우리의 인생길을 담은 서커스 작품을 비롯해, 쓰레기장에서 서울의 관광명소로 변모한 장소적 의미를 살린 환경 퍼포먼스 등이 펼쳐진다.

 노원구에서 가장 많은 성인이 이동하고 체류하는 ‘석계역’에서는 과거와 현재를 포괄하는 역동적인 움직임의 에너지를 총체극으로 선보이는 연희극을, 집 앞에서 즐길 수 있는 ‘어린이/근린공원’에서는 동화책에서나 보고, 느낄 수 있을법한 비눗방울부터 마임, 광대, 인형극까지 선보이는 등 10월 한 달 동안 25개 공연팀이 39회의 공연을 진행한다.

▲공작소365, 골목길 퍼레이드 ’앨리스’
▲공작소365, 골목길 퍼레이드 ’앨리스’

특히, 이번 노원 거리예술제는 지역과의 연결성 강화 및 관내 예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지역 예술가들을 대상으로 무용극, 음악극, 인형극 등 다채로운 거리예술 작품을 제작, 운영한 가운데, 내부 쇼케이스에서 선정된 무용극을 30일 외부 관객들을 대상으로 초연을 선보인 후, 노원구뿐만 아닌 유사한 성격의 공연예술 축제에 배급할 계획이다.

노원문화재단은 “서울시 동북 4구 유일의 거리예술 축제로서 수준 높은 공연을 통해 지역을 되돌아보고, 특정 관객에게만 제공되는 예술이 아니라,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문화로 일상 공간에서 연결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정보는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nowonarts.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