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예총 서귀포지회, 제25회 이중섭예술제 전도학생그림그리기대회 공모
(사)한국예총 서귀포지회, 제25회 이중섭예술제 전도학생그림그리기대회 공모
  • 오형석 기자
  • 승인 2022.10.1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화투데이 오형석 기자] 사)한국예총 서귀포지회(지회장 윤봉택)에서는 오는 23일 까지 제25회 이중섭예술제 전도학생그림그리기대회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한국예총 서귀포지회에서는 문학작품을 통해 서귀포시의 역사, 문화, 자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문화도시 서귀포시 건설에 일조하고자 제6회 서귀포 문학작품 전국공모를 시행한다

제24회 이중섭예술제 전도학생그림그리기대회 대상 수상작 '중섭의 화실' (사진= 한국예총 서귀포지회)

대향 이중섭선생과 서귀포시 지역의 인연을 기리며 지난 1997년 제1회 이중섭예술제를 시작으로 매해 진행되어온 이 행사는 전도학생그림그리기대회와 예술제로 진행되고 있는데 올 해 초반 까지 이어져온 코로나-10의 여파로 사생대회가 아닌 공모전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제25회 이중섭예술제 전도학생그림그리기 대회는 “이중섭, 그리고 서귀포”를 주제로 제주도내 거주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튜치부,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부, 중 고등부 등 4개 부문으로 진행되고 있다.  

작품의 소재와 재료는 시각예술의 전반에 기반을 두어야 하며, 이중섭과 서귀포에 관련된 자유로운 창작품으로 소재 및 재료에 제한을 두지 않은 평면회화 작품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작품의 규격은 유치부와 초등저학년부는 8절, 초등고학년부와 중 고등부는 4절 화지 규격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21일 까지 우편접수를, 22일과 23일 서귀포칠십리야외공연장에서 현장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