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종-국립극단 업무협약 체결…“매년 우수학생 1명 추천”
한예종-국립극단 업무협약 체결…“매년 우수학생 1명 추천”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2.11.0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적 자원 양성 및 교류, 작품 개발 및 제작 관련 자문 및 정보 교환 추진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원장 김미희)과 국립극단(단장 겸 예술감독 김광보)이 지난 1일 한예종 석관캠퍼스 연극원 2층 원장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미희(사진 오른쪽)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장과 김광보 국립극단장 겸 예술감독은 지난 1일 오전 11시 30분 한예종 석관캠퍼스 연극원 2층 원장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립예술학교인 한예종이 가진 우수한 문화예술 역량의 사회적 환원과 국립극단의 인재 발굴 활성화라는 목표를 가지고 장기적인 문화예술 협력파트너로서의 관계를 구축하여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추진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여, 인적 자원 양성 및 교류, 작품 개발 및 제작 관련 자문 및 정보 교환을 추진하고, 공동 관심 분야의 연구 및 개발 등 중장기 목표 도달을 위한 협력모델 구축 및 문화예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미희 연극원장은 “우수한 문화예술 인력을 현장 체험을 통해 양성하려는 국립극단 김광보 단장님의 열정이 오늘 양 기관 간 협약 체결의 계기가 되었다”라며 “우리가 교육하고 있는 우수한 인재들이 국립극단의 체계적인 지도 아래 현장경험을 쌓게 되어 문화예술교육 전반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보 국립극단 단장 겸 예술감독은 “우수한 예술 인재를 육성하는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게 되어 기대가 크다. 한예종 학생들이 국립극단과 만나 최대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연극원의 매년 우수한 학생 1명을 국립극단에 추천하고, 인적 및 정보 교류를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