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뮤지컬 ‘실비아, 살다’ 내년 2월 재연…“주다온, 박란주, 이지숙 등 출연”
창작뮤지컬 ‘실비아, 살다’ 내년 2월 재연…“주다온, 박란주, 이지숙 등 출연”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2.12.1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11~4.16, 대학로 TOM 2관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뮤지컬 <실비아, 살다>가 내년 2월 다시 돌아온다. 10년마다 스스로 죽음을 선택하고 끝끝내 오븐에 머리를 박고 자살한 시인, 테드 휴즈와의 스캔들로 자신의 작품보다 더 알려져 있는 실비아 플라스. 그녀의 작품과 삶, 그리고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실비아, 살다>가 2023년 재연을 올린다. 

2020년 아르코-한예종 뮤지컬 아카데미, 2021년 예스24 스테이지에서의 쇼케이스를 통해 탄탄하게 작품개발을 거치고 서울문화재단 예술창작활동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2022년 초연을 올렸던 <실비아, 살다>는 신생 공연단체의 창작뮤지컬 신작이었음에도 불구, 발표와 동시에 작품의 완성도로 크게 호평 받은 바 있다. 

뮤지컬 <실비아, 살다>는 우울증과 자살에 대한 작가의 경험을 토대로 여성들이 죽음이 아닌 삶을 찾아가는 바람을 말하고자 빅토리아라는 가상의 인물을 등장시켜 실비아 플라스가 죽음이 아닌 삶을 선택하게 하는 팩션(Faction)의 이야기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초연의 주역이었던 ‘실비아’ 역의 주다온 배우는 재연에서 ‘실비아’는 물론, ‘빅토리아’ 역할에도 동시 캐스팅되어 전례 없는 도전을 펼친다. 

초연 당시 밀도 높고 방대한 양의 대사를 신인답지 않은 섬세한 연기로 표현해내며 극찬을 받았던 주다온이 다시 돌아온다. 그녀와 더불어 뮤지컬 <쇼맨_어느 독재자의 네 번째 대역배우>, <판>, 연극 <82년생 김지영>, <작은 아씨들> 등 다수의 작품에서 치열한 감정연기로 열연해온 박란주와 2022년에만 뮤지컬 <알로하, 나의 엄마들>, <모딜리아니·에곤 실레>, <올모스트 메인> 등에 모두 출연하며 노래와 연기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이수정이 실비아 플라스 역을 맡는다. 

묘령의 여인 빅토리아 역할로는 뮤지컬 <하데스타운>, <라흐헤스트>, <키다리 아저씨>, <어쩌면 해피엔딩> 등에 출연한 이지숙과 뮤지컬 <번지점프를 하다>, <금악>, <킹키부츠>에서 다양한 역할로 열연하며 빛을 발해온 고은영이 함께한다. 또한 ‘실비아’ 역할의 주다온은 재연에서는 ‘빅토리아’ 역할로도 캐스팅되어 완전히 다른 서사 연기를 보여줄 예정으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실비아의 남편이자 당대 계관시인 테드 휴즈와 실비아의 아버지 오토 플라스 를 동시 연기하는 역할의 캐스팅도 이번 공연의 흥미를 더한다. 안정감 있는 연기로 주목 받았던 초연 멤버 문지수와 함께 연극 <스푸트니크>, <엔젤스 인 아메리카>, <파우스트 엔딩>, <버닝필드> 등에 출연한 김세환, 드라마 <유니콘>,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고스트 닥터> 와 연극 <정조와 햄릿> 등에 출연한 이규현이 합류한다. 

루이스 보셔, 알바레즈 외 배우, 무용수, 관객, 제3의 존재까지 만능으로 소화하는 1인 다역 에는 독보적인 매력과 연기력을 갖춘, 뮤지컬 <잭 더 리퍼>, 연극 <남겨진 사람들>의 김수정,  뮤지컬 <베어 더 뮤지컬>, <안테모사>의 전성혜 배우가 새롭게 참여한다. 또한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주었던 초연 멤버들인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세자매>의 이민규, 뮤지컬 <안테모사>, 연극 <82년생 김지영>의 장두환이 재연에도 돌아온다. 또한 고유니, 고쥬니 자매가 깜짝 출연하여 극의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공연제작소 작작이 제작하고 내년 2월 11일부터 4월 16일까지 대학로 TOM(티오엠) 2관에서 공연되는 뮤지컬 <실비아, 살다>는 오는 28일 인터파크티켓에서 1차 티켓 오픈 예정이다.  


뮤지컬 <실비아, 살다>
공 연 장 : 대학로 TOM(티오엠) 2관
공연일시 : 2023년 2월 11일(토) ~ 2023년 4월 16일(일)평일 20시ㅣ주말 및 공휴일 14시, 18시ㅣ월요일 공연 없음
예 매 처 : 인터파크티켓
관람연령 : 14세 이상
러닝타임 : 115분
티켓가격 : R석 6만원ㅣS석 5만원ㅣ조기예매, 학생, 예술인 등의 경우 할인 적용
출 연 진 : 
실비아 - 주다온, 박란주, 이수정
빅토리아 - 이지숙, 고은영, 주다온
테드 - 문지수, 김세환, 이규현
루이스 보셔 외 - 김수정, 전성혜
알바레즈 외 - 이민규, 장두환 | 그리고 고유니, 고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