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도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문화예술 슈퍼맨’ 찾는다”
경기문화재단, “도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문화예술 슈퍼맨’ 찾는다”
  • 이지완 기자
  • 승인 2023.02.1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역 문화누리카드 기획형 가맹점 모집, 3.6까지
이동 어려운 도민에 전하는 문화향유 기회
2023-2024년 경기지역 문화누리카드 기획프로그램 <슈퍼맨 프로젝트> 홍보물 (사진=경기문화재단)

[서울문화투데이 이지완 기자] 경기문화재단이 더 많은 도민들에게 문화예술경험을 제공하고자 예술인들이 도민들에게 먼저 다가갈 수 있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경기문화재단 문화나눔센터가 2023-2024년 경기지역 문화누리카드 기획프로그램 <슈퍼맨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획형 가맹점을 모집한다.

<슈퍼맨 프로젝트>는 경기도 내 문화누리카드 이용자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자발적 카드사용이 어려운 계층(어르신, 장애인 및 단체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카드 사용 방안 마련을 위해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경기문화재단과 문화예술‧여행‧체육 분야 전문단체가 협업하여 기획하는 경기도 문화누리카드 전용 프로그램으로,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의 특성을 반영하여 총 4가지 분야(모셔오는 슈퍼맨, 찾아가는 슈퍼맨, 문화상품 슈퍼맨, 경기문화누리공연몰)로 운영한다.

‘모셔오는 슈퍼맨’은 공연·체험·여행 등의 콘텐츠와 함께 편의서비스(이동차량·식사 등)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찾아가는 슈퍼맨’은 전문 단체가 직접 현장을 방문하는 형태의 프로그램, ‘문화상품 슈퍼맨’은 전화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의 문화상품 및 문화예술 체험키트를 편리하게 구매해 배송받는 서비스 프로그램을 뜻한다.

모집 대상은 경기지역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으로, 접수일 기준 가맹점 등록이 완료됐거나, 진행 중인 전문단체 또는 사업장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가맹점은 문화누리카드와 <슈퍼맨 프로젝트> 사업 취지에 부합하는 프로그램 및 상품을 구성해 제안해야 하며, 최종 선정된 가맹점은 <슈퍼맨 프로젝트> 홍보물 내 프로그램 및 상품 소개, 온라인 홍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2월 16일(목) ~ 3월 6일(월) 18:00까지이며, 접수 방법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gcf.kr) 또는 경기문화누리 카페(http://cafe.naver.com/ggasc)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전화 문의는 경기문화재단 문화나눔센터(031-296-1655~6)를 통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