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방송 ’문화시대’ DJ 한석준 “날마다 새로운 문화 이야기”
국악방송 ’문화시대’ DJ 한석준 “날마다 새로운 문화 이야기”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3.02.2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오전 11시 FM 라디오 99.1MHz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방송인 한석준이 국악방송 ’문화시대’ DJ로 나섰다. 다양한 방송프로그램 진행과 출판사 비단숲 대표로 활약 중인 한석준은 지난 1월부터 국악방송 ‘문화시대’의 진행을 맡아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다. 

▲국악방송 ’문화시대’ DJ 한석준
▲국악방송 ’문화시대’ DJ 한석준

한석준은 “라디오 진행이 생각했던 것보다 더 좋다”라며 “날마다 새로운 만남으로 설렌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음악을 많이 들어서 즐거울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의외로 음악을 듣는 시간보다 초대 손님과 이야기하는 시간이 더 많다”라고 밝혔다.

문화시대에 대해 한석준은 “사실상의 인터뷰 프로그램이다. 초대 손님의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다”라며 “소설가, 번역가, 역사학자, 고고학자, 우주과학자, 여행작가, 음악가, 등 평소에 만날 기회가 없는 다양한 전문가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어느새 한 시간이 다 지나버린다. 이런 표현이 너무 상투적이라 쓰기 싫지만, 훌쩍 지나버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야기의 재미에 푹 빠져서 정신없이 대화를 나누면 듣는 사람도 즐거울 거라는 믿음을 갖고 있다. 이게 나의 의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국악을 즐기는 사람도 그리 즐기지 않던 사람도, 한석준과 함께하는 국악방송 문화시대를 통해 이 시대의 재미있는 문화 이야기도 즐기시고, 그 사이사이에 한 곡씩 들려드릴 국악의 매력도 느껴보시면 좋겠다”라는 당부의 말을 함께 전했다.

한편, 한석준의 문화시대는 매일 오전 11시 FM 라디오 99.1MHz를 통해 들을 수 있다. 그리고 팟빵을 통해 로그인 없이 누구나 무료로 다시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