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블로그 기자단 모집…“우수 활동자 인센티브 제공”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블로그 기자단 모집…“우수 활동자 인센티브 제공”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3.04.10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0일까지 10명 모집, 도박중독의 폐해와 심각성 알린다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도박문제와 단도박 등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기자단을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위원장 오균, 이하 사감위)와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원장 조기조, 이하 예방치유원)이 이달 10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 

블로그 기자단 ‘도란도란’은 도박문제와 단도박에 관심이 있고 소셜미디어(SNS) 계정을 소유한 만19세 이상 국민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기자단은 연말까지 ▲도박문제 예방·교육정보 △상담 및 치유서비스 이용 정보 ▲도박문제 심각성과 해결을 위한 정책 홍보 ▲사감위·예방치유원 주요소식 등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생생하게 관련 기사로 전달하여 도박중독의 심각성을 알리는데 앞장선다. 

기사는 예방치유원 공식 블로그 채널에 게재되며 활동 내용에 따라 소정의 원고료 지급 및 수료증이 발급되고, 우수 활동자는 연말에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지원 희망자는 구글 신청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예방치유원 홈페이지 및 공식 소셜미디어(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조기조 예방치유원 원장은 “블로그 기자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도박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도박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소통의 장이 마련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은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전화– ☎1336(국번없음, 무료) ▲온라인 채팅–넷라인(https://netline.kcgp.or.kr) ▲문자–#1336 ▲카카오톡–챗봇(‘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친구 추가)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