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애니메이션 3개 협회, 업무협약 체결…“K-애니메이션 시청층 확대”
콘진원-애니메이션 3개 협회, 업무협약 체결…“K-애니메이션 시청층 확대”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3.04.1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메이션 제작현장 넓게 보며 이끌 현장 맞춤형 기획 프로듀서 양성 협력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 한국독립애니메이션협회가 참여한 가운데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애니메이션산업 육성 협력 지원 애니메이션 기획 프로듀서 양성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콘진원은 청장년층 애니메이션 기획프로듀서 육성 위한 주요 애니메이션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콘진원은 청장년층 애니메이션 기획프로듀서 육성 위한 주요 애니메이션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변화하는 콘텐츠 시장에 발맞춘 현장 중심의 우수 인력 발굴 및 기획 프로듀서 육성으로 청장년층 애니메이션 제작 기반을 확보하고자 진행되었다. 제작 현장 경험을 통해 성장하며, 애니메이션 산업을 넓게 보는 전문성을 가진 기획 전문인력 육성이 필요하다는 업계의 목소리가 그 배경이 되었다. 

사업내용으로는 각 애니메이션협회를 통해 참가기업과 애니메이션 기획 프로듀서 교육생 20명 내외를 선발하여 멘토링 및 현장연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콘진원은 본 사업을 통해 그간 글로벌 시장에서 강점을 가져왔던 영유아 중심의 K-애니메이션 제작에 더해, 최근 국내 박스오피스를 강타한 <슬램덩크>나 <스즈메의 문단속>처럼 보다 높은 시청층을 겨냥한 애니메이션이 기획·제작될 수 있도록 주도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4개 기관은 ▲애니메이션 산업 분야의 기획·창의인력 양성을 위한 사업 추진 ▲인력양성과 관련된 전문가 교류 및 교육지원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을 위한 현황 조사 및 미래전략 공동 발굴 등을 추진한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현장을 넓게 보는 전문성과 기획력을 가진 전문인력 양성은 애니메이션 산업의 확장과 도약을 위한 필수 전제”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K-애니의 주 시청층을 확대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K-콘텐츠가 더 많이 탄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