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향안’의 삶 그린 뮤지컬 <라흐 헤스트>, 1년 만의 재공연
‘김향안’의 삶 그린 뮤지컬 <라흐 헤스트>, 1년 만의 재공연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3.04.1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 – 9.3 드림아트센터 1관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수필가이자 화가, 평론가였던 김향안의 성장과 위로를 담은 뮤지컬 <라흐 헤스트>(제작 ㈜홍컴퍼니, 프로듀서 홍승희)가 1년 만의 재공연 소식과 함께 12인의 캐스팅을 공개했다. 뮤지컬 <라흐 헤스트> 재연 무대는 오는 6월 13일 드림아트센터 1관에서 오른다.

▲2022 ‘라흐 헤스트’ 공연 사진
▲2022 ‘라흐 헤스트’ 공연 사진

뮤지컬 <라흐 헤스트>는 위태로운 예술가와 열렬히 사랑하고, 쓰고, 그리는 삶을 지나 자신만의 예술을 향해 나아갔던 실존 인물 김향안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스스로 수필가이자 화가, 미술평론가였던 김향안을 이상 시인과 만나고 사별했던 ‘동림(변동림;김향안의 본명)’과 김환기 화백을 만나고 여생을 함께 한 ‘향안’, 두 캐릭터로 나누고 시간을 역순으로 교차시키는 독특한 형식으로 재구성하여 보다 선명한 드라마를 그려내고 있다.

2019년 CJ문화재단 스테이지업 최종지원작으로 선정되어 체계적인 개발 과정을 거친 뮤지컬 <라흐 헤스트>는 2022년 초연 이후 제7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 노미네이트, 인터파크 티켓 관객 평점 9.8 기록 등 섬세한 드라마와 서정적인 음악으로 그 작품성을 인정받아 1년 만에 다시 한 번 관객의 곁에 찾아왔다. 오는 6월 개막하는 재공연에서는 드림아트센터 1관으로 무대를 확장하고 영상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한층 더 깊어진 김향안의 사랑과 예술, 김환기의 점, 선, 면의 미학, 그리고 이상의 문학성을 담아 선사할 예정이다.

김향안의 글 중 ‘사람은 가고 예술은 남다 (Les gens partent mais l’art reste)’ 라는 구절에서 따온 제목처럼, 뮤지컬 <라흐 헤스트>는 ‘향안’의 인생 속 만남과 이별이 만든 사랑의 흔적이 그녀의 예술로 완성되어 가는 모습을 그린다. 외로운 선택의 순간마다 자신과 마주하며 아파하고 성장해 나아가는 ‘동림’과 ‘향안’의 애틋한 여정은 관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지난해 섬세하고 따뜻한 시너지로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이지숙, 제이민, 박영수, 임찬민, 김주연, 안지환, 임진섭 기존 캐스트의 재합류 소식과 함께 새롭게 참여하는 뉴캐스트 김종구, 윤석원, 최수진, 진태화, 김이후의 캐스팅 소식 역시 눈길을 끈다.

파리와 뉴욕에서 화가이자 미술평론가로 활동하는 ‘향안’ 역에는 이지숙, 제이민과 뮤지컬 <사의찬미>, <지킬 앤 하이드>, <맨 오브 라만차> 등 대·소극장을 오가며 매력적인 연기와 탄탄한 노래 실력을 보여 온 최수진이 함께한다.

향안을 만나고 세계적인 화가로 성장하는 ‘환기’ 역에는 기존 캐스트 박영수와 함께 뮤지컬 <로빈>, <랭보>, <배니싱>, <사의찬미>, <니진스키> 등 명실상부한 ‘믿고 보는 배우’의 대표 주자 김종구, 뮤지컬 <영웅>, <여신님이 보고 계셔>, <넥스트 투 노멀> 등 유쾌하고 꽉 찬 에너지로 언제나 안정적인 무대를 선사하는 윤석원이 합류하여 새로운 ‘환기’를 보일 예정이다.

커피와 음악을 좋아하고 이상과 사랑에 빠지는 ‘동림’ 역에는 임찬민, 김주연, 그리고 뮤지컬 <푸른 잿빛 밤>, <해적>, <브론테> 등 작품마다 매력적인 열연으로 많은 관객의 사랑을 받는 김이후가 출연한다.

낙랑파라에서 동림을 보고 사랑에 빠진 자유로운 영혼의 시인 ‘이상’ 역에는 안지환, 임진섭과 함께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스위니토드>, <엘리자벳> 등 어떤 무대에서도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이는 진태화가 캐스팅되어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섬세하고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뮤지컬 <라흐 헤스트>는 6월 13일부터 9월 3일까지 드림아트센터 1관에서 공연된다. 첫 티켓 오픈은 5월 초에 예정되어 있으며, 저작권 후원으로 참여하는 (재)환기재단∙환기미술관과 함께하는 미니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 중에 있다. (문의 클립서비스㈜ 1577-3363) 


뮤지컬 <라흐 헤스트>
공연기간    2023년 6월 13일(화) ~ 9월 3일(일)
공 연 장    드림아트센터 1관
공연시간    화, 목, 금 8시/수 4시, 8시/토 3시, 7시/일, 공휴일 2시, 6시 (월 공연 없음)
티켓가격    R석 66,000원 / S석 44,000원
러닝타임    100분 (인터미션 없음)
주최/제작    ㈜홍컴퍼니
후    원    (재)환기재단∙환기미술관
작품개발지원    CJ문화재단
예 매 처    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 1544-1555
문    의    클립서비스㈜ 1577-3363

출 연 진    
향안 役 이지숙, 최수진, 제이민
환기 役 김종구, 윤석원, 박영수
동림 役 임찬민, 김주연, 김이후|
이상 役 진태화, 안지환, 임진섭

창작진
프로듀서 홍승희ㅣ작, 작사 김한솔ㅣ작곡 문혜성, 정혜지ㅣ연출 김은영ㅣ음악감독 임세영
안무 홍유선ㅣ무대디자인 이은경ㅣ영상디자인 김성철ㅣ조명디자인 원유섭ㅣ음향디자인 권지휘
의상디자인 조문수ㅣ소품디자인 김정란ㅣ분장디자인 김숙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