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재단, 시 승격 50주년 기념 ‘공연 페스타’ 개최
부천문화재단, 시 승격 50주년 기념 ‘공연 페스타’ 개최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3.04.2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4 오전11시부터 예매 시작, 부천시민 ‘반값’ 할인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부천시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한 공연 축제가 시민들을 찾아간다.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오는 6월 3일부터 7월 1일까지 한 달간 복사골문화센터와 부천시민회관에서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는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공연 페스타’를 연다.

▲뮤지컬 ’파리넬리’
▲뮤지컬 ’파리넬리’

공연은 총 6편으로 ▲0~24개월 영아와 양육자를 위한 음악 공연 <0세 힐링 콘서트> ▲故 김광석의 노래를 소재로 대학가요제 대상 수상팀인 밴드 ‘바람’이 선보이는 뮤지컬 <바람으로의 여행> ▲프로젝션 맵핑(물체의 표면에 영상을 투사하는 예술)을 이용한 미디어아트극 <폴리팝> ▲여성의 음역을 가진 남성 가수로서 가혹한 운명을 살았던 파리넬리의 삶을 그린 뮤지컬 <파리넬리> ▲‘브라소닛 빅밴드’의 연주에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의 춤을 더한 융복합 공연 <바디 앤 보이스> ▲경전 ‘티벳 사자의 서’를 모티브로 창작한 오리엔탈 판타지 뮤지컬 <바르도> 등이다. 공연과 연계한 여러 무료 행사, 공연 전후의 짧은 짬짬이 공연 등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시민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고, 국비지원사업을 통해 확보한 여러 우수 공연을 포함해 구성했다.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시민들이 문화예술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부천시민 대상 관람료 반값 할인도 운영한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과 연계해 청소년에게 일부 공연에 2만 원을 지원하는 ‘부천아동청소년 공감티켓’,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과 연계해 객석의 30% 내외를 문화소외계층에 제공하는 문화나눔 ‘공연함께보기’ 등 함께 추진해 장벽 없이 누구나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한다.

예매는 이달 24일 오전 11시부터 미디어아트극 <폴리팝>을 시작으로 부천문화재단 누리집(www.bcf.or.kr) 과 인터파크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할 수 있다. 공연별 예매 시작일은 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누리집 또는 공연장운영부(032-320-633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