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역사 통해 新기업경영의 리더가 되자!
문화·역사 통해 新기업경영의 리더가 되자!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02.1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제2기‘창조적 경영 지도자 최고위 과정’ 운영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최광식)과 국립중앙박물관회(회장 유창종)는 오는 3월부터 제2기 ‘창조적 경영 지도자 최고위 과정(Creative CEO Course)’을 개설해 운영한다.

세계경쟁력의 키워드로 급부상한 문화를 매개로 기업의 창의성 제고와 경쟁력 강화에 부응하기 위해 국내 문화·예술·경제 분야의 최고 권위자들을 강사로 초빙하는 ‘창조적 경영 지도자 최고위 과정(Creative CEO Course)’은 이미 작년 9월 각 기업체, 전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CEO들의 기대 이상의 관심과 호응 속에 1기 전 과정을 마쳤다.

제2기 ‘창조적 경영 지도자 최고위 과정’ 첫 번째 강의시간은 우리 역사, 생활·문화사에 중점을 두고 관련 분야 최고의 학자들로 강사진을 구성, 우리 역사를 정리하고 좀 더 깊게 알아가는 시간으로 꾸며 총17강좌로 운영할 예정이다.

두번째 ‘Gallery-Talk’는 관련 분야 전문 큐레이터들의 깊이 있는 설명을 통해 문화적 감성이 쌓여가는 즐거움을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상설전시관은 물론 다양한 특별전, 기획전, 테마전 등을 중심으로 우리 문화 뿐 만 아니라 세계문화를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하여 ‘문화비교’를 통한 세계문화 이해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국립중앙박물관 관계자는 “제2기 ‘창조적 경영 지도자 최고위 과정’이 사회적 역할이 큰 리더들에게 역사를 보는 새로운 눈과 진정한 세계화 시대에 앞서가는 기업문화 창출의 계기가 되는 시간이기를 희망 한다”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했다.

접수 : 이메일 및 직접 방문
문의 : 전화 (2077-9358, 원금옥) / 이메일(ujg3903ok@korea.kr)

 서울문화투데이 박기훈 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