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방송-용인대학교·전남대학교, 청년 국악인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악방송-용인대학교·전남대학교, 청년 국악인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3.07.1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국악인 양성을 위한 프로젝트 개발 등 추진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전통문화예술 발전 및 청년 국악인 양성을 위해 국악방송이 용인대학교, 전남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 12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용인대학교와 국악방송
▲지난 12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용인대학교 한진수 총장과 국악방송 백현주 사장

12일 용인대학교와의 협약식에는 국악방송 백현주 사장과 용인대학교 한진수 총장이 직접 서명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 국악인 양성을 위한 프로젝트 개발, 양 기관 간 홍보 및 업무정보 교류, 양 기관 공동 발전에 필요한 협력 등 전통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백현주 국악방송 사장은 “국악방송은 잠재력 있는 젊은 국악인을 발굴.양성하고, 전통문화예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12일 광주국악방송에서도 전남대학교 국악학과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악인 양성과 정보 교류 등 국악계의 발전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국악방송은 전통문화예술 대중화 전문 방송기관으로서 전통문화예술의 진흥 및 국악 인구의 저변확대와 전통음악의 창조적 계승을 위한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국악의 전통과 미래를 이어가는 교두보이자 한국문화의 중심으로, 세계 속에서 우리 국악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문화의 융복합을 실천하여 K-MUSIC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 있는 공영 방송사이다. 

국악방송TV는 지니TV 251번, LG유플러스 189번, SKBtv 268번, LG헬로비전 273번, SK Btv 케이블 130번, 딜라이브 235번, 서경방송 144번, 아름방송 161번, 울산중앙방송 212번에서 시청할 수 있고, 국악방송 라디오는 FM99.1 MHz에서 청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