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민주화운동 윤상원 열사를 전하다…음악극 ‘상원’
광주민주화운동 윤상원 열사를 전하다…음악극 ‘상원’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3.07.1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21~22, 관악아트홀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5.18 광주민주화운동의 기억을 그린 관악문화재단의 음악극 ‘상원’이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관악아트홀 무대에 오른다. 

▲5.18 광주민주화운동의 기억을 그린 음악극 ‘상원’ 공연 사진
▲5.18 광주민주화운동의 기억을 그린 음악극 ‘상원’ 공연 사진

음악극 ‘상원’은 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작품이다. 윤상원 열사가 민주화운동에 뛰어든 계기와 과정, 마지막 산화의 순간을 증언 형식의 공연과 노래로 엮었다. 

공연제작계 환상의 콤비인 한아름 작가와 서재형 연출가가 한 번 더 손을 모았다. 2019 대한민국 작곡상을 수상한 유명 작곡가 황호준과 협업하며 작품성을 더했다.

이 작품의 초연은 코로나19 시기에 비대면으로 개최됐고, 오프라인 공연은 관악아트홀에서 처음 선보인다. 또한 관악구를 위해 헌신하는 봉사단 및 장애인 단체 등을 위한 특별 무료 공연으로 진행해 구민의 문화접근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무대를 채울 극단 ‘죽도록달린다’는 순수창작극을 선도해 제18회 한국뮤지컬대상 베스트 창작뮤지컬상과 제41회 동아연극상 새 개념연극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서울문화재단 ‘공연장 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을 통해 관악아트홀에서 뮤지컬 ‘왕세자 실종사건’, 뮤지컬 ‘오이디푸스’ 등을 개최하며 지속적인 호흡을 맞추고 있다. 배우 왕하성, 오찬우, 이천영, 김재형, 이은석, 서광섭, 김혜인, 서하윤, 김재준, 은영호, 김도윤, 임바로미, 신유정이 출연한다. 

티켓 예약은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관련 사항은 관악문화재단 예술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