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감위-예방치유원, ‘청년 도박문제 예방’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사감위-예방치유원, ‘청년 도박문제 예방’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3.08.1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박문제 예방사업 우수 아이디어 4개팀 선정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와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은 청소년과 20~30대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여 우리사회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다양한 의견 제시와 공론의 장 마련을 위해 지난 11일 ‘청년 도박문제 예방 아이디어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경진대회 참가팀 및 현장심사단 단체 사진
▲경진대회 참가팀 및 현장심사단 단체 사진

이번 경진대회는 올해로 2회째로 매년 청년들로 구성된 팀들이 참가하여 청년들의 시각에서 제안하는 참신한 도박문제관련 예방 아이디어를 정책사업에 활용하고, 증가하는 젏은 층 도박문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개최됐다.

예방치유원은 지난 6월과 7월에 걸쳐 경진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2번의 회의를 통해 제안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최종 제안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외부 전문가의 서면심사(7.31)와 도박중독 회복자, 청년 예방활동단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현장심사(8.11)를 통해 도박문제 예방 우수 아이디어를 선발하여 시상을 진행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아이디어의 적합성, 실효성, 창의성 등을 공정하게 평가하여 최우수상은 ‘멘토·멘티 모니터링 및 지속적 관리 시스템’, 우수상은 ‘또래 관계에 중점을 둔 청소년 도박 게이트키퍼 양성프로그램 제안’, 장려상에는 ‘통계로 보는 질 수밖에 없는 이유’, ‘도박중독과 싸우는 청년들을 위한 생각하는 게임’ 등 4개 아이디어를 최종 선정했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예방홍보팀장은 “앞으로도 청년들이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와 현장성 높은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청년·청소년들의 도박문제 심각성을 알리고, 우리 사회가 도박문제로부터 벗어나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예방 홍보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은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전화– ☎1336(국번없음, 무료) ▲온라인 채팅–넷라인(https://netline.kcgp.or.kr) ▲문자–#1336 ▲카카오톡–챗봇(‘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친구 추가)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