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무용단, 내달 <안무가 프로젝트> 2기 참가자 모집
국립무용단, 내달 <안무가 프로젝트> 2기 참가자 모집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3.10.0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월간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 2024년 하반기 안무작 발표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국립극장 전속단체 국립무용단이 <국립무용단 안무가 프로젝트> 2기에 참여할 안무가를 모집한다. 

<국립무용단 안무가 프로젝트>는 안무뿐 아니라 기획·무대 구성 등 창·제작에 수반되는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실습하도록 설계된 ‘안무가 육성 프로젝트’다. 2022년 전통에 기반한 차세대 창작자를 발굴·양성하는 ‘가치 만드는 국립극장’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했다.

<국립무용단 안무가 프로젝트>의 참가자들은 약 7개월간 국립극장의 전문적인 창·제작 시스템 속에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통합 멘토링 과정을 거친다. 이를 통해 창·제작 과정에서 마주치는 실무적 이슈를 해결하는 방법 등을 체득해 나가게 된다. 또한 국립무용단 무용수들과 다양한 협업 기회도 제공한다. 전 과정을 거쳐 완성된 약 30분 분량의 안무작은 2024년 하반기 달오름극장 무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한국무용 전공자로, 지원신청서 및 작품제안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작품제안서는 한국 춤에 기반한 자유주제로 대외적으로 공개된 적 없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지원서 접수는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전자우편(yskim917@korea.kr)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극장 홈페이지(www.nto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