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이진식 사감위 사무처장 ‘NO EXIT’ 캠페인 동참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이진식 사감위 사무처장 ‘NO EXIT’ 캠페인 동참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3.10.3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기 참여자 최종수 성균관 관장, 김령하 한국민족종교협의회 회장 지목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마약 관련 범죄 근절을 위한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국무총리 소속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이하 ‘사감위’) 이진식 사무처장이 동참했다. 

▲이진식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사무처장, ‘NO EXIT’ 캠페인 동참
▲이진식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사무처장, ‘NO EXIT’ 캠페인 동참

‘NO EXIT’ 캠페인은 경찰청이 마약퇴치운동본부와 관계부처 합동으로 마약중독 근절과 마약 범죄 예방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캠페인이다. 참여방법은 ‘출구 없는 미로 노 엑시트(NO EXIT)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캠페인을 홍보한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진식 사무처장은 “최근 대중 인지도가 높은 사회적 공인이 마약에 연루되었다는 소식에 안타까움이 크며, 마약이 우리 사회에 확산되고 있는 것에 대해 우려감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사감위는 본연의 업무인 불법도박 근절과 함께 마약 근절에도 적극 동참하여 건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잘 산다는 것은 삶의 의미를 스스로 찾는 과정으로 마음의 근력을 키우는 노력 또한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진식 사무처장은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는 최종수 성균관 관장과 김령하 한국민족종교협의회 회장을 지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