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앤코, 2024 뮤지컬 라인업 공개…<스쿨오브락><디어에반핸슨><하데스타운><알라딘>
에스앤코, 2024 뮤지컬 라인업 공개…<스쿨오브락><디어에반핸슨><하데스타운><알라딘>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3.12.2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에스앤코(대표 신동원)가 2024년 라인업을 공개했다. 1월 <스쿨 오브 락> 월드투어, 3월 <디어 에반 핸슨>, 7월 <하데스타운>, 그리고 11월 <알라딘>으로 브로드웨이, 웨스트 엔드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라인업을 예고한다.

▲에스앤코 2024 뮤지컬 라인업
▲에스앤코 2024 뮤지컬 라인업

먼저 2024년의 포문을 열 첫 작품은 <스쿨 오브 락> 월드투어로 1월 12일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개막해 3월 24일까지 공연되며 4월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개막한다. 5년 만의 내한으로 거장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새로운 대표작. 토니상, 올리비에상, 왓츠온스테이지상 등 유수의 어워즈에서 수상 및 노미네이션 되었으며 브로드웨이, 웨스트 엔드에서 성공을 거둔 이후 US투어, UK투어, 월드투어 등 주요 도시에서 끊임없이공연되고 있다. 폭넓은 장르의 명곡, 천재적인 재능의 영캐스트를 비롯해 무대 위를 종횡무진하는 배우들의 100% 라이브 연주, 유쾌한 에너지 등으로 작품성과 흥행성을 인정받은 웰메이드 작품으로 각광받았다.

평단과 관객으로부터 폭발적인 찬사를 받은 <하데스타운>은 7월 샤롯데씨어터에서 개막, 이후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공연 예정으로 2년여 만에 돌아온다. 한국 초연 당시 토니상이 선택한 브로드웨이 최신작의 전 세계 최초 라이선스로 주목 받았으며 토니상에서 작품상을 비롯해 총 8개 부문 최다 수상, 그래미상 최고 뮤지컬 앨범상 수상한데 이어 2024년 웨스트 엔드 초연이 예정되어 있는 등 21세기에 탄생한 최고의 화제작이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혁신적인 무대 연출을 완벽하게 구현하며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을 비롯해 국내 모든 뮤지컬 어워즈의 주요 부문을 휩쓸며 수상했다. 그리스 신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토리를 그렸다.

오랜 시간 기다려왔던 대형 한국 초연작들도 예정되어 있다. 아시아 최초 라이선스 <디어 에반 핸슨>은 3월 28일부터 6월 23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이후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공연된다. 2016년 브로드웨이 입성과 동시에 토니상 작품상을 포함한 6관왕, 그래미상 최고 뮤지컬 앨범상 등 유수의 시상식을 휩쓸었다. 배우들이 꼽는 ‘참여하고 싶은 작품’에 빠지지 않는 작품으로. 영화 ‘라라랜드’, ‘위대한 쇼맨’의 작곡/작사 듀오 파섹 앤 폴, <넥스트 투 노멀> 등으로 4차례 토니상을 수상한 마이클 그리프가 브로드웨이 초연 연출을 맡았다. 현대 사회에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외로움' 대한 이야기를 그리며, 서로에게 건네는 작은 위로가 모여 커다란 기적을 만들 수 있다는 감동의 메시지를 전한다.

세계적인 성공을 거둔 디즈니의 히트 뮤지컬 <알라딘>은 브로드웨이 여행객들의 필수 관람작으로 대표되는 최고의 화제작이다. 2014년 초연 이후 10년 만에 성사된 한국 초연을 앞둔 <알라딘>은 3,000회 이상 공연돼 브로드웨이 최장기 뮤지컬 Top20에 차트인 하는 등, 최근 10년 사이에 등장한 작품 중 가장 빠르게 메가 히트 콘텐츠가 될 것으로 손꼽히며 그 위상을 입증하고 있다. 전 세계 4개 대륙에서 9개 프로덕션이 제작, 1,600만 명이 관람, 현재 브로드웨이, 북미투어, 도쿄, 마드리드, UK투어가 진행중이다. 세계적인 흥행을 기록한 동명의 애니메이션 원작으로 11월 서울 샤롯데씨어터 개막 이후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공연 예정이다.

각 공연의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