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 3월 개막…“최정원, 이건명, 마이클리, 배해선, 산들, 김환희 등 출연”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 3월 개막…“최정원, 이건명, 마이클리, 배해선, 산들, 김환희 등 출연”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4.01.0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5.19, 광림아트센터 BBCH홀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제작 ㈜엠피앤컴퍼니 / 주관 달 컴퍼니 / 제작투자 ㈜라이브러리컴퍼니, 신용보증기금) 오는 3월 5일,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막을 올린다.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은 겉으로는 평범해 보이지만 내면에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굿맨 패밀리'의 아픔과 화해, 그리고 사랑을 이야기한다. 과거의 상처로 인해 16년째 양극성 장애를 앓고 있는 엄마 다이애나, 그런 엄마로부터 소외감을 느끼는 딸 나탈리, 다이애나를 헌신적으로 사랑하며 흔들리는 가정을 지켜내려 노력하는 아빠 댄, 다이애나의 곁을 떠나지 못하는 아들 게이브까지, 정신 질환을 앓고 있는 다이애나와 그녀의 병이 온 가족에게 미치는 영향을 탄탄하고 정교한 드라마로 풀어냈다. 드라마 안에서 일어나는 현대사회의 가족간의 갈등과 그로인해 개인이 겪는 고통,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겨내려 애쓰는 모습들은 관객들로 하여금 공감을 일으키고 그래도 희망이 있음을 전한다. ‘굿맨 패밀리’가 아픔을 극복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은 살아가는 것이 무엇인지,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한다.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은 가족 구성원 개개인의 뚜렷한 개성과 더불어 섬세하고 묵직한 감정을 나타내야 하는 작품인 만큼 이번 프로덕션에도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캐스팅 됐다.

먼저 매력적이고 총명하지만 다소 예민한 엄마이자 아내인 ‘다이애나’ 역에는 뮤지컬 <맘마미아>, <마틸다>, <고스트>, <시카고>, <빌리 엘리어트>, <브로드웨이 42번가> 등에서 관객들을 압도하는 무대를 선보이는 한국 뮤지컬계의 레전드 최정원이 다시 한번 합류한다. 최정원은 가족에 대한 사랑이 넘치면서도 내면의 상처로 슬픔에 잠식되어 있는 섬세한 다이애나로 분해 또 한 번의 레전드 무대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아이다>, 드라마 <넘버스: 빌딩숲의 감시자들>,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일타 스캔들>, 영화 <3일의 휴가>, <결백>, <엑시트> 등 무대뿐만 아니라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깊은 내공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하고 있는 배해선이 새롭게 합류한다. 배해선은 또다른 감수성을 가진 새로운 다이애나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가족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가장 ‘댄’ 역에는 뮤지컬 <삼총사>, <그날들>, <할란카운티>, <잭 더 리퍼>, 연극 <카포네 트릴로지>, 드라마 <법쩐> 등 특유의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검증된 연기와 가창력으로 오랜 시간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이건명이 최정원과 함께 지난 시즌에 이어 다시 합류한다. 이건명은 자상하면서도 강한 내면으로 가족들을 지키려는 댄을 선보일 예정이다. 댄 또한 뉴 캐스트가 함께 한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미스 사이공>, <서편제>, <헤드윅> 등 유려한 가창력과 연기로 작품마다 본인만의 캐릭터를 완성해내며 놓치지 말고 꼭 봐야하는 무대를 만들어온 마이클 리가 댄으로 분한다. 마이클 리는 <넥스트 투 노멀>의 극본을 쓰고 작사를 한 ‘브라이언 요키’와 오랜 인연으로 <넥스트 투 노멀>의 개발 단계부터 댄이라는 캐릭터가 가진 매력을 일찌감치 알고 있었던 만큼 이번 프로덕션에서 매우 깊이감 있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최정원, 배해선, 이건명, 마이클 리와 함께 ‘굿맨 패밀리’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게이브’와 ‘나탈리’ 역은 실력과 에너지를 두루 갖춘 젊은 피의 배우들로 꾸려졌다. 

장난기와 건강한 매력이 넘치는 ‘게이브’ 역에는 뮤지컬 <1976 할란카운티>, <셜록 홈즈: 사라진 아이들>, <아이언 마스크>, <삼총사> 등에서 출중한 실력으로 뮤지컬 배우로써의 면모를 다진 B1A4의 산들이 맡았다. 산들이 소집해제 후 선택한 첫 무대작으로 보다 단단해진 게이브를 보여주기 위해 준비 중이다. 또한 뮤지컬 <모차르트!>, <은밀하게 위대하게 : THE LAST>, <광염소나타> 등에서 뛰어난 가창력으로 뮤지컬 배우로써의 무한한 잠재력을 인정받은 엔플라잉의 유회승 역시 새로운 게이브로 합류하여 신선한 에너지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 한 명의 게이브로는 뮤지컬 <메리셸리>, <아가사>, <칠칠>, <사칠>, <비스티> 등 대학로 무대를 휩쓸며 차세대 뮤지컬 스타로 성장 중인 홍기범이 맡았다. 홍기범은 한층 더 높아진 실력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똑똑한 아이지만 가족 안에서 방황하는 ‘나탈리’ 역에는 뮤지컬 <리진 : 빛의 여인>, <시스터즈>, <수레바퀴 아래서>, <알로하, 나의 엄마들>, <일라이> 등 풍부한 표현력으로 캐릭터를 빛내는 이서영이 지난 시즌에 이어 다시 한번 호소력 짙은 나탈리로 돌아온다. 또한 뮤지컬 <렌트>, <맘마미아>, <킹키부츠>, <하데스타운>, <브로드웨이 42번가> 등 대극장 및 해외 라이선스 작품들을 휩쓸며 여주인공의 입지를 완벽히 굳힌 김환희가 안정적이고 탄탄한 실력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일 새로운 나탈리를 선보인다.

낭만을 좇는 ‘나탈리’의 남자친구 ‘헨리’ 역은 지난 시즌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김현진과 최재웅이 다시 함께한다. 김현진은 뮤지컬 <칠칠>, <보이A>, <스프링 어웨이크닝>, <쓰릴 미>, <데미안>, 연극 <엘리펀트 송>, <히스토리 보이즈> 등에서 소년미 가득한 매력과 세밀한 캐릭터 해석으로 매 공연마다 호평받고 있어 이번 헨리가 보여줄 사랑스러운 면모 또한 기대해 봐도 좋다. 최재웅 또한 뮤지컬 <블랙메리포핀스>, <스핏파이어 그릴>, <쓰릴 미>, <엘리자벳>, 연극 <작은 아씨들>, <나쁜자석> 등으로 섬세하고, 설득력 있는 연기로 믿고 보는 배우로 성장 중이며, 헨리 역시 특유의 매력으로 몰입감을 높여줄 예정이다. 또한 다이애나의 주치의인 매력적인 ‘의사’ 역에는 뮤지컬 <스위니 토드>, <맨 오브 라만차>, <영웅본색>, 연극 <리차드3세> 등에서 강렬한 아우라를 발산하며 극을 이끌어가는 힘을 가진 배우 박인배가 이번 시즌에도 함께 한다.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의 연출로는 뮤지컬 <판>, <원더보이>의 연출, 뮤지컬 <반 고흐와 해바라기 소년>의 협력 연출, 연극 <비너스 인 퍼>의 협력 연출 등 장르의 경계 없이 폭넓은 작품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는 박준영 연출이 맡았다. 박준영 연출은 <넥스트 투 노멀> 초연 당시 조연출부터 시작해 지난 시즌에는 협력 연출로 참여했으며, 이번 프로덕션에서는 연출을 맡아 <넥스트 투 노멀>을 이끈다.

음악감독으로는 뮤지컬 <스프링 어웨이크닝>, <스핏파이어 그릴>, <씨왓아이워너씨>, <빌리 엘리어트> 등에서 유연하면서도 박력 있는 표현으로 보다 풍성한 무대를 만드는 이나영 음악감독이 맡는다. 안무감독으로는 뮤지컬 <스핏파이어 그릴>, <펀홈>, <러브레터> 등에서 무대를 다채롭게 채워 호평 받아온 박은영 안무감독이 맡는다.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은 오는 3월 5일부터 5월 19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
공연기간    2024년 03월 05일(화) ~ 05월 19일(일)
공연장소    광림아트센터 BBCH홀
공연시간    평일 7시 30분 / 토요일 3시, 7시 / 주말 및 공휴일 2시, 6시 (월 공연 없음)
관람시간    140분 (인터미션 15분)    관람등급    10세 이상 관람가
극본/작사    브라이언 요키 (Brian Yorkey)    작곡    톰 킷 (Tom Kitt)
연출    박준영
음악감독    이나영    안무감독     박은영
출연    최정원, 이건명, 마이클 리, 배해선, 박인배, 김현진, 김환희, 산들, 최재웅, 이서영, 유회승, 홍기범
제작    ㈜엠피앤컴퍼니    주관    달 컴퍼니
제작투자    ㈜라이브러리컴퍼니, 신용보증기금    
문의    02-744-4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