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아트> 2024, 캐스팅 라인업 공개…“엄기준, 최재웅, 박은석, 박호산 등 출연”
연극 <아트> 2024, 캐스팅 라인업 공개…“엄기준, 최재웅, 박은석, 박호산 등 출연”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4.01.09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3~5.12, 링크아트센터 벅스홀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평균 객석 점유율 92%, 예매 사이트 관람 평점 9.8점을 기록(2022년 기준)했던 연극 <아트(ART)>가 12인의 캐스팅 라인업과 함께 돌아온다. 

연극 <아트> 2018년, 2020년 시즌에 출연했던 엄기준, 2018년, 2022년 시즌을 함께했던 최재웅, 2018년, 2020년, 2022년 세 시즌 모두 함께한 김재범, 박은석, 박정복, 2018년 시즌 이후 오랜만에 돌아온 김지철까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호흡으로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던 경력직 배우들이 다시 한번 <아트> 무대에 오른다.

여기에 연극 무대에는 처음 도전하는 성훈과 연극, 뮤지컬, 드라마, 영화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활약 중인 박호산, 이필모, 진태화, 손유동, 이경욱 등의 배우들이 새롭게 합류하여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예술에 관심이 많은 세련된 피부과 의사이자 극에서 하얀 바탕에 하얀 선이 그려진 캔버스 그림을 5억에 구매하는 ‘세르주’ 역에는 엄기준, 최재웅, 성훈, 진태화가 캐스팅되었다. 

장르를 가리지 않고 출연하는 작품마다 화제가 되며, 최근 SBS 드라마 ‘7인의 탈출’로 파격적인 변신을 선보인 배우 엄기준과 뮤지컬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 <곤 투모로우>, <로빈> 등 쉬지 않고 무대를 이어가고 있는 베테랑 배우 최재웅이 ‘세르주’로 돌아와 작품의 중심을 잡는다. MBN 드라마 ‘완벽한 결혼의 정석’, SBS 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 TV조선 드라마 ‘결혼 작사 이혼 작곡’ 시리즈 등 드라마에서 이어온 큰 활약을 바탕으로 첫 연극에 도전하는 배우 성훈과 뮤지컬 <드라큘라>, <사칠>, <라흐 헤스트> 등 대극장, 대학로 구분 없이 다채로운 캐릭터를 소화하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진태화가 새로이 만들어낼 ‘세르주’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감을 모은다.

고전과 명언을 좋아하는 이지적인 항공 엔지니어이자 5억에 그림을 구매한 세르주를 이해하지 못하며 언쟁을 펼치는 ‘마크’ 역에는 이필모, 김재범, 박은석, 손유동이 출연한다. 

뮤지컬 <그날들>, <서울의 달> 등 최근에는 뮤지컬 무대에서 활약했던 배우 이필모가 ‘마크’ 역으로 오랜만에 연극 무대로 돌아온다. 뮤지컬 <스모크>, <아가사>, 디즈니+ 드라마 ‘형사록’ 시리즈와 tvN 드라마 ‘슈룹’ 등 무대와 매체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활약 중인 배우 김재범과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 <파우스트>, <아마데우스>, SBS 드라마 ‘펜트 하우스’ 시리즈 등에서 개성 강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다방면으로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는 박은석이 다시 한번 ‘마크’로 분한다. 뮤지컬 <홀연했던 사나이>, <스모크>, <후크> 등을 통해 뮤지컬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손유동 역시 ‘마크’ 역에 함께 이름을 올렸다.

좋고 싫음이 분명하지 않고 자기주장이라곤 없는 문구 영업 사원 ‘이반’ 역으로 박호산, 박정복, 이경욱, 김지철이 번갈아 무대에 오른다. 

연극 <기형도 플레이>, <오셀로>, 드라마 TV조선 '나의 해피엔드', MBC '멧돼지 사냥',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등 장르를 불문하고 독보적인 캐릭터로 대체 불가한 호연을 선보이는 배우 박호산이 새로운 ‘이반’으로 합류한다. 연극 <엘리펀트 송>, <3일간의 비>, <히스토리 보이즈> 등 깔끔한 발성과 객석을 가득 채우는 성량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이는 배우 박정복이 같은 역으로 다시 참여하며 대세 배우의 행보를 이어간다. 새롭게 합류한 배우 이경욱은 뮤지컬 <난쟁이들>,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 <미세스 다웃파이어> 등 유쾌한 작품에서 씬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주목받고 있어 그가 만들어낼 ‘이반’에 대한 기대감을 모은다. 그리고 뮤지컬 <마리 퀴리>, <판>, 연극 <네이처 오브 포겟팅> 등 노래, 연기, 움직임의 조화로움이 돋보이는 배우 김지철이 다시 ‘이반’ 역을 맡아 한층 더 깊어진 내공을 선보일 예정이다. 

12인의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하며 다양한 웃음과 우정에 대한 진한 감동을 선사할 연극 <아트>는 오는 2월 13일부터 5월 12일까지 링크아트센터 벅스홀에서 만날 수 있다. 


연극 <아트(ART)>
공연기간  2024년 2월 13일(화) ~ 2024년 5월 12일(일)
공 연 장  링크아트센터 벅스홀
공연시간  평일 8시 (월 공연 없음) / 토 3시, 7시 / 일, 공휴일 2시, 6시
러닝타임  100분 (인터미션 없음)
관람등급  13세 이상 관람가
티켓가격  R석 70,000원 / S석 50,000원
작  Yasmina Reza(야스미나 레자)
역  홍서희
프로듀서  김수로
책임프로듀서  김보람
예술감독  신영섭
연출  성종완
작곡  이승호

출연진
세르주 役 엄기준 최재웅 성   훈 진태화
마   크 役 이필모 김재범 박은석 손유동
이   반 役 박호산 박정복 이경욱 김지철

주최∙제작  ㈜더블케이엔터테인먼트
후원  두나무㈜, ㈜대교, 동문건설
협찬  ㈜카카오뱅크, ㈜아떼오드
홍보마케팅  MARK923
공연문의  클립서비스㈜ 1577-3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