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스카, 정규 1집 발매 기념 ’판서트’ 개최
유희스카, 정규 1집 발매 기념 ’판서트’ 개최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4.02.02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5 오후 4시, 국립극장 하늘극장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레게음악에 한국적 감성이 만나 탄생한 색다른 음악과 퍼포먼스가 관객들을 찾아간다. 스카밴드 킹스턴루디스카와 연희컴퍼니 유희가 만나 결성한 그룹 유희스카가 정규 1집 앨범 발매를 기념하며 오는 25일 콘서트를 개최한다. 

▲정규 1집 앨범 발매를 기념하며 판서트를 개최하는 ’유희스카’의 공연 장면
▲정규 1집 앨범 발매를 기념하며 판서트를 개최하는 ’유희스카’의 공연 장면

‘유희스카’는 연희와 자메이카 스카 장르와의 협업을 통해 국악의 발전가능성을 보여주며 현대적이고 트렌디한 장르가 될 수 있음을 유희스카의 매 공연을 통해 증명하고 있다. 

전통연희가 가지고 있는 장르의 매력을 극대화 시킨 창작연희 공연, 관객들이 전통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열심히 걸어온 유희스카는 올해 정규 1집 앨범을 발매하고 이를 기념하여 판과 콘서트가 합쳐진 새로운 공연장르 ‘판서트’를 선보인다. 

공연계에 처음 모습을 드러내는 이번 ‘판서트’는 유희스카만의 새로운 공연 장르이다. 유희스카 ‘판서트’를 통해 전통이 현대를 아우르며 관객과 하나됨을 이루고자 한다.

70년이 넘는 긴 시간동안 전통예술을 동시대적 예술로 승화시키는 역할을 하며 한국 공연에술의 역사의 장소인 국립극장(하늘극장)에서 유희스카의 1집 앨범 발매를 기념하고자 한다. 또한 이번 유희스카 정규 1집 앨범을 통해 앞으로 더욱 폭넓고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유희스카 1st 앨범 기념 판서트 ‘유희스카’

공연일시 : 2024. 2. 25. (일) 16:00
공연장소 : 국립극장 하늘극장
티켓가격: 전석 30,000원
예매처: 국립극장 예매페이지(https://naver.me/GYc1JBQx)

*출연 및 제작진 소개
연출 : 임영호 / 음악감독 : 최철욱 
보컬, 꽹과리: 이동근 / 보컬, 퍼커션: 이석율 / 징: 성유경 /  장구 : 오승원 / 북: 지경태 / 바라: 안태원 / 목탁: 임영호 / 태평소: 천성대 / 색소폰: 성낙원 / 트럼펫: 김정근 / 트럼본: 최철욱 / 건반: 임채선 / 베이스: 피인혁 / 드럼: 황요나 / 기타: 서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