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지자체 관광자원개발 컨설팅·홍보 지원
한국관광공사, 지자체 관광자원개발 컨설팅·홍보 지원
  • 김연신 기자
  • 승인 2024.03.0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까지 신청 접수

[서울문화투데이 김연신 기자] 지자체 및 공공기관이 관광자원개발 관련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는 ‘2024 관광투자유치 컨설팅 및 홍보 지원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한국관광공사 사옥 (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사옥 (사진=한국관광공사)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추진 중인 관광자원개발 사업 중 민간투자 유치가 포함된 사업에 대해 전국 2개소를 선정해 투자 대상지의 상품성 강화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모집 분야는 기초 컨설팅과 심화 컨설팅 등 총 2개 사업이며, 신청 접수는 오는 21일까지다. 1차 서류평가, 2차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이 이뤄진다. 행정안전부에서 지정한 인구감소 지역의 경우는 1차 평가에서 가점이 부여된다. 

선정된 사업에는 4월부터 투자유치 상품성 향상을 위한 전문가 자문, 단계별 투자유치 전략 수립, 국내 유사 투자유형 관광자원개발 사례 답사 등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진다. 특히 심화 컨설팅 분야는 관광투자설명회 개최 및 투자박람회 참가의 기회도 더해진다.

공사 김석 지역관광실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관광투자유치 활성화를 통한 지역 관광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향후 공사는 지역의 관광자원개발 및 투자유치 담당자의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touraz.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