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 <국립극장, 고고고!>로 시작하자
새학기 <국립극장, 고고고!>로 시작하자
  • 류화정 기자
  • 승인 2010.02.2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과서 작품 이젠 현장에서 생생하게 보고 듣고 즐기자

국립극장(극장장 임연철)은 봄 방학을 맞아 2월 24일부터 3월 3일까지 KB청소년하늘극장에서 <2010 국립극장, 고고고! - 보고, 듣고, 즐기고> 봄방학 특별 공연을 한다.

2009년 8월 프리뷰공연을 시작으로 9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국립극장, 고고고!>는 국립극장의 기존의 사회교육 프로그램을 전면적으로 확대·개편함과 동시에 잠재적 미래 관객인 청소년들에게 보다 쉽게 공연을 이해하고 올바른 감상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교육적 프로그램이다.

나아가 국립극장은 폭넓은 관객을 개발하고, 청소년들에게 문화적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청소년들의 공연예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적 역할을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학교에서 교과서로만 보아왔던 희곡, 판소리(민요), 국악 등을 직접 듣고 보고 체험 할 수 있는 공연체험 프로그램이며 교과서 내용을 공연을 통해 보다 쉽고 생생하게 전달하여 살아 숨쉬는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봄방학 특별공연에서는 그동안 선보인 모든 교과서 공연이 올려진다. 봄 방학, 새 학기를 시작함에 앞서 교과서 속 이야기를 생생하게 미리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공연도 보고, 교과서 학습도 하는 일석이조 체험으로 산뜻하게 새로운 시작을 다짐, 재충전 할 수 있을 것이다.

어린이를 위한 국악음악회는 2월 24일부터 25일 <소리여행>, 연극 <별주부전>열리고,  청소년을 위한 공연1은 27일부터 28일 국악음악회<우리민요>, 연극 <시집가는 날> 청소년을 위한 공연2는 3월 2일부터 3일 국악음악회 <환상(幻想)>, 연극 <봄ㆍ봄> 열린다.

서울문화투데이 류화정 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