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으로부터 ‘리더십’ 배우다
세종대왕으로부터 ‘리더십’ 배우다
  • 류화정 기자
  • 승인 2010.02.2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실록 아카데미' 3월 8일부터 수강생은 중학생부터 70대 CEO까지 다양

세종문화회관(박동호 사장)과 한국학중앙연구원 세종국가경영연구소(이완범 소장)는 세종시대의 문화예술, 정치, 경영 등을 통해 세종의 리더십에대해 알아보는 ‘세종실록아카데미-세종대왕의 창의경영’을 3월 8일부터 6월 14일까지 세종문화회관 세종예술아카데미에서 진행한다.

총 19권으로 된 ‘세종실록’을 읽고, 세종시대에 펼쳐졌던 다양한 이야기들을 살펴본다. 세종대왕은 재위 초기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한글창제, 측우기 발명 등 창의적인 업적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진흥, 영토확장 등을 통해 한국의 르네상스시대를 열었다.

어려운 난관을 극복하고, 다양한 발명품과 조선왕조의 중흥을 맞이하게 된 원인으로 학자들은 세종의 리더십에서 해답을 찾는다.

민생경영, 화음경영, 인의경영을 통해 배려와 창의의 리더십을 배울 수 있다. 매주 다른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며, 손욱 한국형리더십연구회 회장, 유홍준 명지대 교수, 박현모 세종국가경영연구소 연구실장 등이 강사로 나선다.

우리가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아직은 잘 모르는 세종대왕에 대해 더 깊이 아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강의는 총 15주 동안 진행되며, 수강료는 500,000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문화회관 교육전시팀(02-399-1603)에 문의하면 된다.

서울문화투데이 류화정 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