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화이트데이에 박물관 어때?
이번 화이트데이에 박물관 어때?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03.0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사랑과 함께, 문화와 함께-100가지 이야기' 행사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최광식)이 사랑하는 사람과의 특별한 화이트데이를 만들어 준다.

▲국립중앙박물관 으뜸홀 'M'카페

오는 3월 14일 진행될 ‘사랑과 함께, 문화와 함께-100가지 이야기’ 행사는 나이와 성별을 초월한 100쌍의 연인을 박물관으로 초대하는 이벤트로 사랑하는 연인·가족·친구라면 누구든지 신청, 참가 할 수 있다.

행사에 선정된 커플들은 박물관에 도착해 ▲전통 엿이 담긴 엿 주머니 ▲‘태양의 아들-잉카’ 특별전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초대권 ▲국립중앙박물관 으뜸홀 ‘M'카페 아메리카노커피 천원쿠폰이 담긴 행운의 선물 꾸러미를 받게 된다. 또한 행사 후 박물관 블로그에 우수한 후기를 남긴 세 팀에게  문화재단 뮤지엄샵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문화상품권(5만원 상당)을 증정한다.

▲ 거울못 레스토랑의 전경

‘사랑과 함께, 문화와 함께-100가지 이야기’는 3월 2일부터 11일까지 열흘 동안 박물관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http://www.museum.go.kr), 당첨자는 12일에 발표한다. 총 100쌍의 커플 중 20쌍은 ‘아름다운 사연’을 적은 신청자를, 80쌍은 컴퓨터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가장 아름다운 신청자’에 뽑힌 1쌍에게는 ‘거울못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식사권도 증정한다.

한편 국립중앙박물관은 발렌타인데이 행사를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 칠월칠석(8월 16일)에도 이 같은 행사를 가져 보다 많은 국민들이 사랑하는 사람과 박물관에서 즐거운 추억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울문화투데이 박기훈 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