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 높은 창작 공연 발굴을 위한 준비
수준 높은 창작 공연 발굴을 위한 준비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03.03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 공연예술 작품개발 계획안 공모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이하 추진단)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아시아예술극장 개관에 앞서 ‘예술극장 공연예술 작품개발 계획안 공모’ 사업을 실시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공사현장을 둘러싼 공공미술작품 '아트문(art door)'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인 광주에 2014년에 완공되는 대규모 복합문화공간으로 ▲민주평화교류원 ▲아시아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아시아예술극장 ▲어린이문화원 등 5개원으로 구성된다. 특히 다른 복합문화시설들과 달리 각 원간 교류와 협력의 선순환 구조를 통해 아시아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창작발전소 역할을 담당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5개원 중 이번에 공모 사업을 하는 아시아예술극장은 아시아의 오래된 가치와 아시아의 동시대성에 주목하고 있으며 미래지향적 예술적 표현을 통해 세계와 공감할 수 있는 우수 작품의 산실이자 창작·제작 및 국제교류 기반의 공연예술센터로 조성된다.

수준 높은 창작 공연을 개발하고 국내외 창작자, 기획자들과 협력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이번 ‘예술극장 공연예술 작품개발 계획안 공모’ 사업은 창작계획 및 기획단계에 있는 작품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작품개발 지원금(총 3작품, 각 2천만원 예정)을 지원하고 9월 경 창작워크숍(co-sketch & pitch session)을 개최할 예정이다.

향후 아시아예술극장의 공연 작품으로 채택, 제작되어 관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인 본 공모의 접수기간은 2010년 5월 3~14일로 추진단 홈페이지(http://www.cct.go.kr/AAT2010)에서 온라인 참가등록을 하고 참가신청서를 출력하여 기타 서류와 함께 우편접수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서울문화투데이 박기훈 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