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동경한 소녀, '언 애듀케이션' 티저 공개
세상을 동경한 소녀, '언 애듀케이션' 티저 공개
  • 류화정 기자
  • 승인 2010.03.0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60년대 영국, 옥스포드를 목표로 하는 17세 우등생 소녀의 달콤 쌉쌀한 일탈기

2010년 영국 아카데미(BAFTA Film Award) 여우주연상 수상 및 2010년 아카데미상(Academy Awards,USA)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등 세계의 시선을 집중시킨 영화 <언 애듀케이션>이 오는 3월 18일 개봉을 앞두고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1960년대 영국에 사는 게 따분하기만 했던 소녀 ‘제니’(캐리 멀리건)가 새로운 세상을 눈뜨게 해줄 ‘데이빗’(피터 사스가드)을 만나면서 펼쳐지는 설레임, 행복, 갈등, 그리고 방황과 성장을 촘촘하게 그리고 있다.

<언 애듀케이션>은 저널리스트 ‘린 바버’의 회고록을 <사랑도 리콜이 되나요?>와 <어바웃 어 보이>의 닉 혼비가 각색을 맡아, ‘비틀즈’가 나오기 전, 지루하기만 했던 전후 1960년대 영국을 배경으로 17세 소녀의 짜릿한 교육의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내고 있다.

한편 영화 캐스팅 눈여겨 볼만 하다. 각종 영화제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케이트 윈슬렛과 키이라 나이틀리를 잇는 영국의 대표 배우로 자리매김한 캐리 멀리건의 눈부신 매력과 엠마 톰슨(<센스 앤 센서빌리티>)이 출연하며, 알프리드 몰리나(<스파이더맨2>), 도미닉 쿠퍼(<맘마미아!>), 피터 사스가드(<플라이트 플랜>) 등 실력파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가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영국의 유명 저널리스트 ‘린 바버’의 실화를 바탕으로 예의범절에 엄격했던 1961년 런던, 여자가 되고 싶었던 17세 소녀의 달콤 쌉쌀한 일탈기를 담아 평단과 관객들에게 뜨거운 호평을 얻은 영화로 2010년 3월 18일부터 국내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서울문화투데이 류화정 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