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전국체전 성공기원 국토대장정
진주시, 전국체전 성공기원 국토대장정
  • 박희경 기자
  • 승인 2010.03.08 14: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대학생 75명 선발‥ 전국 주요도시 순회ㆍ홍보

 경남 진주시와 해양소년단 경남서부연맹은 전국체전의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전국 주요도시를 도보로 순회, 홍보하는 국토대장정 홍보단 발대식을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 진주시는 '제91회 전국체전'의 성공 기원과 홍보를 위해 국토대장정 홍보단 발대식을 가졌다.
 국토대장정 홍보단은 지난달 지역 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한 75명으로, 운영위원들과 함께 오는 6월 21일~ 7월 6일, 15박 16일 동안 전국 주요도시를 도보로 이동하는 국토대장정에 나서게 된다.

 이날 행사는 대학생 75명과 운영요원, 관련 공무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해 전국체전 성공기원 국토대장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홍보요원 위촉증서, 순례단기 수여, 참가자 대표 다짐의 글 낭독으로 진행되었으며, 시청 광장에서 기념촬영 후 전국체전의 주경기장인 진주종합경기장까지 도보로 행진했다.

 홍보단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개인 체력훈련과 정신무장을 다지고 앞으로 활동할 홍보자료 수집 등의 준비기간을 가진 뒤 오는 6월 21일 진주시청에서 출정식과 함께 출발하게 된다.

 창원-부산-제주-서울-대전-대구-울산-양산을 거쳐 진주까지  하루 평균 20~30km를 도보로 이동해 각 시ㆍ도 주요 관공서에 직접 방문하며, 지원차량, 순례단 깃발, 의복, 현수막과 리플릿 등을 활용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진주시는 홍보단이 진주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제91회 전국체전’과 ‘남강유등축제’ 등을 홍보하고, 국토대장정 참가 후 전국체전 까지 교육을 통해  전국체전의 운영요원으로 활동하게 되어 전국체전 성공개최의 기폭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문화투데이 경남본부 박희경 기자 cnk@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