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국내외 게임서비스 걱정 끝!
중소기업 국내외 게임서비스 걱정 끝!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03.0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콘진·KT, 상호 협력 양해각서 체결로 게임 업계 지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과 KT(대표이사 이석채)가 9일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로써 중소 게임 기업들의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해 글로벌서비스플랫폼(GSP) 사업지원이 확대되고, 국내 서비스 지원을 위한 게임서비스 플랫폼이 새롭게 구축·운영된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우선 중소기업들이 국내 게임유저들을 대상으로 직접 서비스를 할 수 있는 국내 시장용 게임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중소 게임 기업을 위한 오픈베타서비스용 게임 포털을 구축·운영하고, KT는 서버, 네트워크 등 게임포털 운영에 필요한 인프라를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기반으로 지원한다.

아울러, 국내 게임중소기업의 해외진출에 큰 기여를 해 온 GSP 사업에도 날개를 달 전망이다. 이번 양 기관의 업무 협력으로 인해 GSP 이용 이후에도 KT가 제공하는 해외 서비스용 서버, 해외 전용망, 해외 다운로드서버 등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6개월 동안 상용화 서비스를 추가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양 기관은 이러한 협력 사업들의 세부 내용을 조만간 확정하여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를 통해 게임 업계에 대한 지원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문화투데이 박기훈 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