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창의행정
한 눈에 보는 창의행정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04.14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 창의행정 우수사례집 ‘새로운 변화의 씨앗-창의’를 발간

서울 성북구(구청장 서찬교)는 지난 한 해 동안의 창의행정 우수 실행·제안사례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2009년 창의행정 우수사례집 ‘새로운 변화의 씨앗-창의’를 발간했다.

200쪽 분량의 이 책자는 ▲창의적 사고! 고객감동으로 가는 지름길 ▲세계 속의 성북! 경쟁력 있는 명품도시로 업그레이드 ▲경제위기 극복! 아이디어로 거듭난 알뜰한 성북 ▲웰빙도시! 성북으로 이사오세요 등 4개의 주제로 구분, 총 32건의 창의행정 우수 실행 사례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또한 성북구 장례위원회 운영, 성북 아토피 치유의 숲 조성, 사이버 무료법률상담실 개설 등 유용성이 높은 창의행정 우수 제안 사례도 25건이 담겨져 있다.

아울러 구정홍보극단 활동, 창의행정 우수사례 발표대회, 창의능력 개발교육, 창의사이버 아카데미 운영 등 2009년 한 해 동안의 각종 창의구정 활동과 창의 아이디어들도 포함돼 있다.

구 관계자는 "이 책자가 성북구의 창의행정 우수 사례를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직원들의 창의 마인드 향상을 위한 교육 자료로서 창의 성과를 확대 재생산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성북구는 이 사례집을 총 300부 제작했으며 구청 각 부서와 동주민센터, 성북구의회 등에 배부키로 했다.

서울문화투데이 박기훈 기자 press@sctoday.co.kr